[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

 1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
 2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2
 3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3
 4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4
 5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5
 6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6
 7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7
 8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8
 9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9
 10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0
 11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1
 12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2
 13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3
 14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4
 15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관리론] `대림 e-편한 세상`광고 성공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e-편한 세상 로고의 의미
4. 연혁

Ⅱ. 본론

1. e-편한 세상의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이미지
2) 브랜드 비전
3) e-편한 세상의 타켓층
4) 타 브랜드와의 차별전략
2. e-편한 세상 광고 캠페인 내용
3. 경쟁사 광고와 비교

Ⅲ. 결론

e-편한 세상의 성공요인 분석

Ⅳ. 부록

1. 참고자료

2. 소감문
본문내용
4) 타 브랜드와의 차별전략
첫째, 기업철학에서 비롯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이다. 즉 품질과 실용, 친환경과 건강이라는 컨셉을 기초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브랜드를 강력하게 관리한다.

둘째, 건설전문기업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설계/디자인을 추구하여 건축 전문가의 제품 손길로 완성된 "고품질의 제품력"을 구현한다.

셋째, 겉만 화려한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이 실질적으로 생활에 도움을 받고 느낄 수 있는 고객감동서비스인 오렌지서비스와 그린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렌지 서비스는 입주 후에 제공하여 고객이 피부로 느끼며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05년 9월 아파트 외관의 저작권을 등록하는 등 '하나뿐인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고 있다. 대림산업은 ‘역삼 e-편한 세상’ 등 분양을 마친 아파트에 이 디자인을 시범 적용한 데 이어 앞으로 분양하는 전 사업지의 새 아파트 외관에 적용할 방침이다.

* 입주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전략
입주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있다. 얼마 전 한국경제TV에서 주최하는 희망한국 콘서트에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이 있었다. 이것 또한 삶을 만들어 가는 아파트라는 전략을 실천하고자 하는 입주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다.


2. e-편한 세상 광고 캠페인 내용

▲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 광고 캠페인

이번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주황색의 따뜻한 색감, 깔끔한 성우의 목소리, 광고내내 흘러나오는 경쾌한 트럼펫소리로 시리즈의 스타일을 구축하였고 기존 아파트광고와 다르게 메인카피와 바디카피를 중심축으로 ‘진심’이라는 키워드를 다양하게 풀어냈다. 이제 아파트 광고가 톱스타 없이도 성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며, 아파트선택 기준에 대한 의견제시가 거부감 없게 다가와 많은 소비자들이 기억에 남는 광고로 꼽고 있다.
또, 갈수록 카피가 힘을 잃고 있는 시점에 대림 e편한세상 광고는 카피의 중요성과 적절성을 다시 일깨우기에 일조한다고도 의미지을 수 있겠다.
한국광고학회는 ‘올해의 광고상’으로 TBWA코리아가 제작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편을 선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동일 제품 범주에서 가장 컨셉의 묘미를 잘 살린 차별화된 광고였으며, 지난 2000년대 초 아파트브랜드 시장을 독점했던 e-편한세상의 브랜드화 이후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주목을 받았는데 수상 소감에서 배선용 대림산업 상무는 ‘진심은 역시 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광고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는 것 한 번 더 알게 됐다’ 고 말했다.
e편한세상이 탄생 10주년이 넘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또한 최근 건설업계의 화두인 친환경·저에너지 건축기술의 연구개발에 가장 먼저 투자하여 친환경 건축 기술 보급에 앞장서는 선도적 브랜드라는 사실도 거의 아는 사람이 없다. e편한세상은 이 밖에도 놀라운 실체들을 많이 가지고서도 그 사실을 알리거나 전하지 못했다. 이는 현존하는 아파트 시장에서의 소비자 욕구가 기능적 욕구에서 상징적 욕구로 변하는 추세여서 거의 모든 광고가 탑모델을 이용한 스타마케팅으로 모델의 이미지에서 얻을 수 있는 고급스러움 등의 상징적 가치를 자사 아파트와 부합시키려는 노력을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