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

 1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1
 2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2
 3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3
 4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4
 5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5
 6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6
 7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7
 8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8
 9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9
 10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10
 11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11
 12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12
 13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 대구 관광의 현주소
- 대구 지역의 관광현황과 관광정보
본론 : 대구 관광의 문제점
1. 대구관광의 종류소개, 지역축제소개
2. 상품 및 운영 등 소프트적 측면
3. 관광객시장의 문제점
4. 벤치마킹을 통한 관광 활성화.

결론 : 대구지역관광 활성화 해결방안

본문내용
서울과는 300km, 부산과는 120km 떨어져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 경부선 철도가 연결되어 있고 구마․88․중앙 고속도로가 전국 곳곳으로 연결되어 교통의 요충지가 되고 있다. 해안에서 그리 멀지 않은 내륙도시로서, 대륙성 기후를 강하게 띠는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연교차를 기록, 여름과 겨울의 기온 차가 매우 크며 연평균 강수량은 888.5mm로 비도 적은 편이다. 전통적으로 영남의 정치․경제․행정․교통․문화의 중심지

순회관광 2001년 12월15일 부터 [대구시티투어]유료로 운행하게 되고 있는데 운영주기는 주 7일(월,화,수,목,금,토,일)매일 운행 하고 14개 코스로 7시간 소요 하는 1일 코스와 4시간 소요 하는 반나절 코스로 두류 공원 내 관광정보 센터에서 출발 ,도착하고 있다. 또한 관광 도우미가 탑승하여 관광지에 대한 소개와 안내를 제공하고 외국인 단체 탑승 시 영, 일, 중국어 통역안내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일정별 관광 당일코스, 1박2일코스, 2박3일 코스로 나눠줘 대구의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주제별 관광유교 문화 테마 코스, 불상 석탑 테마 코스, 섬유, 패션, 환경, 생태, 한방, 쇼핑 등을 주제로 테마를 정해 전시 컨벤션 센터 한국 섬유 개발원 ,한국 패션 센터, 대구 수목원 , 동화사, 달성공원, 대구 종합 유통 단지 등지를 관광하는 코스가 있다.


렌트카, 택시, 관광농장, 기념품점 등에서의 관광부조리와 대구 관광종사원들의 횡포와 불친절 등이 중앙방송에 뉴스화 되면서 관광목적지로서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음.

경주와 부산 그리고 목포 등은 지역의 문화행사를 관광산업진흥에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으나 도내의 문화행사는 관광산업과의 전략적 제휴나 연계에 성공적이지 못함.

대구를 방문하는 주요 외국인 관광객들이 일본과 중국 같은 특정 국가에만 편중되어 있어 시장다변화를 꾀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관광전략의 부재로 인해 대구관광 개발이 정체되고 있어 외국인 방문객들의 빠른 선호도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