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

 1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1
 2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2
 3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3
 4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4
 5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5
 6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운영체제] 재귀를 사용한 수학 계산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2. 기존의 연구동향 분석

3. 핵심 아이디어와 연구 방법

4. 연구내용 및 추진체계

5. 연구테마의 기대 효과

본문내용
2. 기존의 연구동향 분석
- 기존의 절차 지향적인 언어로 만들어진 계산기는 순차적인 실행을 통해 값을 계산함으로서 시간과 공간의 낭비가 발생하고 재사용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객체 지향적인 방식으로 접근을 통한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 본 프로젝트에서는 절자 지향적인 언어가 아닌 객체지향 언어를 다룸으로서 순차적인 실행에서 벗어나 하나하나 객체를 통한 명령을 내려 재사용성을 높이고 재귀를 사용하여 시간과 공간을 단축시킨다.

- 반복적인 명령을 수행하여 중복되는 부분을 여러 번 계산하게 되는 재귀의 문제점 또한 추가로 Memorization 기법을 사용하여 개선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