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

 1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
 2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2
 3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3
 4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4
 5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5
 6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6
 7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7
 8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8
 9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9
 10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0
 11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1
 12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2
 13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3
 14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4
 15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5
 16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의 전통문화로 세계시장을 점령한(주)PMC 프로덕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연구개요

1. PMC 프로덕션 소개

2. 조직도와 구성

3. 난타란 무엇인가?
가. 난타 소개

나. 난타의 특징

4. 연구계획

II. 연구내용

1. 해외공연 연혁

2. 국내공연 연혁

3. 숫자로 보는 난타 (2007년 12월 31일 기준)

※ 참고자료 : 프로젝트 투자 평가내역
4. 새로운 공연 기획으로 재도약 준비
가. 달고나

나. 대장금
III. 결론

1. 문제점
가. 난타 이후 히트상품이 없다

나. 공연부문 이외 사업부의 저조한 실적


2. 발전방안

가. 지역사회와 컨텐츠 활용을 위한 협약 및 협력 추진

나. CEO의 마인드와 리더십, 역할 분담


다. 난타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로의 전환

라. 한국적인 문화 컨텐츠 활용과 관계기관의 협력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난타란 무엇인가?
가. 난타 소개
한국의 전통 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드라마화한 비언어극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공연으로 1997년 10월 초연부터 좌석점유율 110%의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 동원, 1999년 에딘버러 페스티발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은 이후 일본,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대만, 호주, 러시아, 중국, 네덜란드 등 계속되는 해외공연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4년 2월 아시아 공연물로는 최초로 뮤지컬의 본고장인 미국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을 설립하여 무기한 장기공연에 돌입,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서울의 10대 볼거리”에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적 문화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연간 외국관람객 약 30만명)하게 되었다.
나. 난타의 특징
1) Non-Verbal :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공연 형태의 한 종류로 우리나라에도 STOMP, TAP DOGS 등의 작품이 소개된 바 있다. 최근 10년간 새롭게 등장한 공연 형태이기에 전형과 모범이라는 것이 없어 오히려 새로운 공연 창출을 시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게 되었다.
2) 언어장벽파괴 : NANTA는 리듬과 비트 그리고 상황만으로 구성된 작품이다. 따라서 언어의 장벽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에 세계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며, 나라간 민족간의 문화적 이질감을 탈피할 수 있었다.
3) 전통 리듬 : 우리에게는 전 세계적으로 그 독창성을 인정받는 농악(사물놀이)의 훌륭한 리듬이 있다. 이는 세계 시장으로 다가갈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한국 전통 리듬을 현대적 공연 양식에 접목한 훌륭한 작품이다.
4) 드라마 : 기존의 Non-Verbal 작품들은 리듬과 비트의 끊임없는 반복으로 단조로움을 주는 경향이 짙음으로 쉽게 그 매력을 잃어버리는 단점이 있다. 반면 NANTA는 주방이라는 보편적인 공간을 무대로 설정하고, 드라마틱 요소를 대입시켜 누구라도 신명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다. 난타의 변천사
1) 난타 초연당시 : 한국 공연예술계에서 최초로 새로운 시도된 넌버벌 공연으로, 사물놀이 장단을 기초로 부엌에서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97년 10월 10일 호암아트홀에서 초연되었으며 이 당시 부제는 In The Kitchen이었다.
2) 난타 98 : 해외 공연명을 cookin으로 변경하고 극의 구성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캐릭터 매니저 보완한 난타 98은 사물놀이의 다양한 리듬 재현을 위해 상모돌리기와 삼고무를 추가하고 장단과 음악 작업을 다시 손봤다.(97부터 98까지는 도라밴드라는 4인조 밴드가 공연에서 직접 음악을 연주함.) 또한 실용성과 기동성을 최대한 고려한 효율적인 SET 디자인을 제작하기도 했다.
3) 난타 99 : 난타 99는 해외진출을 고려해 브로드웨이 스타일로 전환을 시도한 버전이라고 볼 수
참고문헌
1. 인터넷 자료 검색
가. 관련 사이트 홈페이지
1) PMC프로덕션 홈페이지(http://www.i-pmc.co.kr/)
2) 난타 홈페이지(http://nanta.i-pmc.co.kr/index.asp)
3) PMC NETWORKS 홈페이지(http://www.pmcnetworks.co.kr/)
4) 뮤지컬 대장금 홈페이지(http://www.dae-janggum.com/)
5) 금융감독원 전자공시(DART)(http://dart.fss.or.kr/)
6) CEO STORY IN SKY VENTURE : 난타_송승환 PMC프로덕션 대표 1 - 일언반구 없이 나를 믿어준 친구
7) 중앙일보 이필재 편집위원 : 한국의 브랜드 CEO ⑩ 송승환 PMC프로덕션 대표 인터뷰
8) 경향신문 08.10.16일자 기사 : 엔고 타고 ... 객석도 일본인 관객 가득
9) 세계일보 09.3.03일자 기사 : 공연관광상품 알고보니 ‘속쓰린 장사’
10) kbs1. 아침마당 인터뷰 :
(http://www.kbs.co.kr/zzim/player/html/vmplayer/index.html?markid=1182699)
11)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실전 마케팅학회 opus yonsei의 팀블로그
(http://opusyonsei.tistory.com/entry/OSMU마케팅OSMU-변화의-길을-걷다)
나. 기타 관련 자료 검색
1) 검색엔진 네이버의 뉴스검색 활용
-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 연합뉴스, 매일경제, 스포츠투데이, 국정브리핑 등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