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

 1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1
 2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2
 3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3
 4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4
 5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5
 6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6
 7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7
 8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마존 소개

2. 반스앤노블(경쟁자) 소개

3. 사례요약

4. 관련질문
본문내용
2. 반스앤노블(경쟁자) 소개
(1) 반스앤노블의 역사와 BN.com의 설립
반스앤노블은 아마존의 성장에 근간이 되었던 서점분야의 대표적인 brick-and-mortar 기업이었다. 반스앤노블은 1873년에 Retail bookstore로 시작하여 1917년 본격적인 서점으로 발전하게 되어 1999년에는 48개주에 900여개의 지점을 확보하게 되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반스앤노블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서점인 아마존의 등장으로 인해 변화를 겪게 된다.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의 급성장으로 인해 반스앤노블의 매출액은 급감하게 되었고, 초기에 아마존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던 반스앤노블을 당혹스럽게 만들었다. 그리고 곧 인터넷 기반의 아마존에 대응하기 위하여 아마존과 같은 인터넷 기반의 별도 법인인 BN.com을 설립하게 된다. 반스앤노블과 BN.com은 표면적으로는 별도의 법인이지만, BN.com은 반스앤노블의 자회사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반스앤노블이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상의 판매 노하우와 유통망, 그리고 BN.com 이 가지고 있는 온란인 기업의 장점을 서로 유기적으로 조화시켜 - 예를 들자면 BN.com에서 구입한 책을 반스앤노블 서점에서 반품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조화를 통하여 - 아마존에 대항하고 있다.
(2) 반스앤노블의 전략
아마존이 온라인 서점의 한계를 넘어 ‘Earth's Biggest Selection'을 모토로 다각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데 반해, BN.com은 온라인 서점분야에서의 특화를 주 전략으로 하고 있다. 아마존이 서적 뿐만 아니라, CD타이틀, 게임, 장난감등 여러 방면에서의 다각화를 추구하고 있는 사이에 자신들은 온라인 서점 분야에서 자신들의 특화된 노하우로 아마존을 누르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아마존과 BN.com의 수익격차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BN.com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DVD, 비디오, S/W, PC게임 등에 대해서도 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