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스트소프트(EST soft)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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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 이스트소프트(EST soft)의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1)회사연혁
(2)연도별 매출 추이(수정)
(3) Estsoft?

Ⅱ본론 :
1. 주 비즈니스 영역
(1)사업소개
(2)인터넷SW사업
-알툴즈 이용현황
-인터넷 S/W 제품
-인터넷 SW분야 수익구조
(3)비즈니스SW사업
-비즈니스 S/W제품
-비즈니스 S/W수익구조
(4)게임사업
-카발온라인
-게임사업 분야 수익구조
(5)사업별 매출비중
-판매경로
(6)시장현황
-응용SW사업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사업
-온라인 게임사업
(7) 경쟁상황
-경쟁기업 분석(안철수 연구소)

Ⅲ결론 :
1. 개선 방향
2. 이스트소프트사의 비전
Ⅳ 참고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비즈니스 S/W사업분야 수익구조


그림5. 비즈니스SW사업 수익구조

(4)게임사업
-카발온라인

2005년 10월 오픈베타 시작 시점부터 현재까지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점검 시기에 게임 내에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수정하고 이용자의 성향에 맞는 신규 컨텐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부분은 온라인게임 사업에서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온라인게임 이용자에게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증가시켜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을 연장시킬 뿐만 아니라, 이용자 수 증가와 매출성장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또 다른 경쟁력은 자체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퍼블리싱 설명)유통사는 단순히 게임을 제작사로 부터 받아 이를 소매점에 납품하고는 것만을 의미 한다면 퍼블리셔는 이보다는 더 큰 광고도 하고 나아가서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좀더 상업성을 갖기 위해서 참견을 많이 합니다. MMORPG ‘카발온라인’은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온라인게임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55개국에서 20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상용화 서비스 중이다.


그림6. 카발온라인
-게임사업 분야 수익구조
그림7. 카발온라인 수익구조

‘카발온라인'은 문제점 개선과 테스트를 위해 2004년 11월부터 2005년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비공개 클로즈 베타를 진행했다. 온라인 게임에서 클로즈 베타란 게임 홈페이지에 지원한 이용자중 일부 인원을 선발하여(4차 클로즈테스트 참여인원 약 2만명) 게임에 대한 여러 가지 테스트를 진행하는 기간이다. 예를 들면 동시에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할 때 발생 할 수 있는 문제, 게임 내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퀘스트, 아이템 등의 콘
참고문헌
이스트소프트 http://www.estsoft.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altools 알툴즈 블로그

블로그 : http://blog.naver.com/baekshun/120054803983, 소울주식투자일기, 이스트소프트

EST soft IR자료 2009년 10월14일- F

알툴즈 매게 소개서

키움증권 기업분석 이스트 소프트

대우증권 기업분석 이스트 소프트

알툴즈 http://www.altools.co.kr

삼성경제연구소

파란 아이디스크http://idisk.paran.com

인터넷디스크 http://www.internetdisk.com

비즈하드 http://www.bizhard.com

카발온라인 http://www.cab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