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1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1
 2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2
 3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3
 4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4
 5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5
 6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6
 7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7
 8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2. 입학사정관제 개요
3.입학사정관제 장단점
4.결론
본문내용
입학사정관 제도(자기주도형학습전형)란 신입생 선발을 관장하는 전문 사정관을 두고 성적만이 아닌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형방식이다.
대학들이 자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기 위한 중요한 장치의 하나가 입학사정관 제도라는 것이다.
또한 이제도에 있어서 가장 적절한 도구는 잠재력과 창조력에 초점을 둔 입학사정관제이다.
그 취지에 사회적 공감대가 있었던 까닭에 2008학년도 입시에서 17개 대학이 제도를 도입한 이래 2009학년도 47개대, 2010학년도 97개대로 늘어왔다. 내년 입시에선 118개 대학이 모집정원의 10%인 3만7000명을 입학사정관제로 뽑을 예정이라고 한다
특별전형 뿐만 아니라 일반전형중 학생부 중심 전형도 입학사정관제를 활용해 선발하는 대학들이 늘고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상 실적이나 공인어학 시험 성적과 같은 소위 스펙이이 화려해야 합격할 수 있다고 여겨 왔지만 대학교육협회는 올해 입학사정관제 공통 가이드 라인을 도입해 공교육에서 대처할 수 없는 전형 요소를 배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즉, 앞으로는 무작정 자격증을 따거나 어학시험 성적을 올리는것 만으로는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할 수 없는 것이다.
이에 사교육을 완화하고 공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학 대학 입학사정관제 도입에 따른 장단점에 대해 토론하고 입학사정관제의 확대 실시가 사교육 시장에 끼칠 영향에 대해 토론하고자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uao.kcue.or.kr/info/aos_three.jsp(한국 대학 교육 협의회)http://www.hani.co.kr/arti/SERIES/156/344262.html
(자료출처 = 2010년 2월26일 조선일보 [사설] 입학사정관제 不正이 'MB 교육' 흔들 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