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

 1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1
 2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2
 3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3
 4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4
 5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5
 6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6
 7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7
 8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8
 9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9
 10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10
 11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11
 12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12
 13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외모지상주의 선정이유

2. 외모지상주의란?

[본론]

1. 꽃보다 남자

2. 검사 프린세스

3. 그 외 케이블 방송

4. 그렇다면 외모지상주의가 사회에 얼마나 심각한가?

[결론]

본문내용
1. 꽃보다 남자
·WHAT?
는 1992년부터 시작되어, 일본의 인기 순정만화 잡지 에 연재된 가미오요코의 만화 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미국, 프랑스, 스페인 등 17개국에서 출판되어 세계 순정만화 사상 최고의 판매부수를 기록 중인 는 대만과 일본에서 앞서 드라마화 되어 전 아시아적 성공신화를 이끌어낸 작품이다. 이번 드라마를 포함해 일본, 대만 등 아시아에서 드라마 5편, 영화 2편, 애니메이션 1편으로 만들어졌다.
일본에서 1992년부터 2004년까지 총 36권으로 발행된 는 만화 원작에 인기에 힘입어 대만에서 2001년에 을 방영했고, 시청률 50%를 넘나들며 사회적 신드롬이 됐다고 한다. 지난 2008년 6월에는 일본에서 ‘꽃보다 남자 파이널스’가 개봉되며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지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대한민국의 는 첫 회부터 시청률 14.3%를 기록한데 이어 2회에는 17.6%를 나타내며 상승세를 이어나갔고 평균 20~30%정도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한다.
드라마에 출연했던 F4는 함께 앨범을 내고 광고를 찍는 등 일약 유명 배우로 올라섰다. 국내에서도 MBC가 을 평일 심야시간대에 편성, 10%에 가까운 시청률을 올렸고 그 인기를 발판 삼아 F4멤버들이 국내를 찾기도 했었다.
는 일본에서도 만화에 이어 대박을 터뜨렸었다. 2005년 4분기 TBS드라마로 편성된 는 평균 시청률 19.7%을 기록했고, 그룹 아라시의 맴버인 마츠보토 준은 드라마로 인해 가수에 이어 최고 인기 아이돌 스타로 등극했고, 극 중 F4는 대만과 마찬가지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거물급 배우인 마츠시마 나나코가 드라마에 얼굴을 비춘 것도 화제를 낳았다고 한다.
는 만화와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수많은 연계상품을 만들어 냈다. 지난 1996년과 1997년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고, F4를 형상화한 캐릭터 상품이 쏟아져 나왔다. 아쉽게도 전작의 인기를 뛰어 넘진 못했지만, 대만판과 일본판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나란히 시즌2를 선보이기도 했다. 일본 만화 원작으로 시작된 의 인기몰이는 대만과 중국 , 한국을 거치며 동아시아의 문화형상 이자 명품 스토리가 됐으며, 캔디류 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