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BSC사례분석

 1  이랜드 BSC사례분석-1
 2  이랜드 BSC사례분석-2
 3  이랜드 BSC사례분석-3
 4  이랜드 BSC사례분석-4
 5  이랜드 BSC사례분석-5
 6  이랜드 BSC사례분석-6
 7  이랜드 BSC사례분석-7
 8  이랜드 BSC사례분석-8
 9  이랜드 BSC사례분석-9
 10  이랜드 BSC사례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랜드 BSC사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BSC의 도입 배경

2. 이랜드 BSC의 특징

(1) BSC와 경영계획 프로세스와의 통합

(2) BSC와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관리 시스템)

3. 이랜드의 BSC 구축과정

(1) (주)이랜드와 로엠사업부의 성공사례

(2) BSC 도입의 결과

(3) 도입 성공 요인

(4) BSC 발전과정

4. BSC의 활용과 효과

5. 이랜드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과 교훈


본문내용
2. 이랜드 BSC의 특징

(1) BSC와 경영계획 프로세스와의 통합
이랜드의 BSC는 그룹사의 경영 인프라로서 일반화되어 있다. 현재 이래드는 BSC 프로세스를 경영계획 프로세스와 통합하여 사용하고 있어, 격영계획이 곧 BSC 프로세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이랜드는 직원들은 BSC라 별도로 지칭하지 않고 경영계획이라 부르고 있다. 또한 이랜드는 BSC의 피드백 프로세스를 전략중심 조직, 즉 전직원이 전략을 통해 성공을 경험하고 성장이 이루어지는 학습조직을 위해 활용하고 있다. 계획 단계에서 계열사, 사업부와 정렬된 분명한 개인의 성과 정의와 이를 수행하기 위한 지식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그리고 BSC를 기축으로 하여 조직의 피드백을 조직 문화로 구축함으로써 이러한 전략 수행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도롣 구조화했다. 이에 더하여 이랜드는 BSC를 지식경영의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2) BSC와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지식관리 시스템)
이랜드의 BSC와 KMS(지식관리 시스템)은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연결은 전략적인 성과 목표와 개인의 학습 및 성장이 연결되어 있음을 가시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전략적 관리와 직원의 학습 및 성장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즉, 이랜드는 지식자산표(Knowledge Asset Monitor: KAM)를 활용하고 있으며 과업을 수행한 후 이를 피드백하는 단계에서 KMS를 활용하여 발굴한 지식 사례를 저장하고 공유하고 있다. 이랜드는 BSC 프로세스를 성과 관리, 지식 관리, 학습조식을 통합한 사이클을 구성하여 지식경영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구조는 BSC가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특징을 창조적으로 지식경영에 활용한 것으로 지식 근로자의 생산성을 체계적으로 높이는 경영 시스템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