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산업] 원더풀데이즈로 본 국내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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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애니메이션 산업] 원더풀데이즈로 본 국내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1.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규모
2.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현황

Ⅱ.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의 문제점
1. 사전제작단계의 문제
2. 마케팅 전략
3. 제작여건의 문제

Ⅲ. 사례분석과 개선방안
1. 사례 분석 (원더풀데이즈)
2. 경쟁력 강화와 개선방안
3. 한국과 일본 애니 SWOT 분석
본문내용
2) 제작단계
▶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
- 최소한 스토리보딩(storyboarding)까지 사전제작 단계 마무리 필수
- 이상적인 파이프라인 구축 필요
- 의 경우 디지털 2D와 3D 미니어처와 실사영상을
합성한 유례없는 기법 도입 → 더욱 견고한 파이프라인의 필요성
① 멀티메이션 제작방식
• 디지털 2D, 그래픽, 3D그래픽, 미니어처, 매트패인팅간의 합성
참고문헌
◆ 단행본류
- 한국문화 콘텐츠 진흥원,
『일본애니메이션은 미국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했나? 』,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7
- 한국문화 콘텐츠 진흥원 ,『애니메이션 대백서2007 』, 2007
- 『씨네 21 』, 한겨례 , 2003. 04
◆ 웹사이트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http://www.kocca.kr』
- 카인즈『http://www.kinds.or.kr』
- 씨네 21 『http://www.cine21.com/ 』
- 국가지식포털『http://www.knowledge.go.kr』
-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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