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의 비밀(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

 1  생로병사의 비밀(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1
 2  생로병사의 비밀(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2
 3  생로병사의 비밀(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생로병사의 비밀(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생로병사의 비밀, 적포도주편, 하지정맥류, KBS,
본문내용
이번에도 비디오를 시청하게 되었다. 이번엔 두 번째 시간으로 포도주에 대하여 비디오를 감상하게 되었다. 첫 번째 시간과 마찬가지로 이것을 하나하나 보면서 정말 많은 것을 느겼다. 세계 사람들은 다들 먹는 것을 달라도 그것에 맞는 음식에 적응하게 되어있다. 우선 그 대표적인 것인 적포도주이다. 프랑스 사람들은 고 칼로리 고지방, 등을 많이 섭취 한다. 그러나 프랑스 사람들은 오히려 건강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이 프랑스 사람들이 아주 많이 즐겨먹는 음식 포도주이다. 포도주 중에서도 적포도주인 것이다. 이번 적포도주를 시청하면서 이번 또한 감탄사가 절로 나오고, 고개가 절로 끄덕 끄덕여졌다. 그만큼 평소에 내가 알지 못했던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고, 건강에도 신중을 기여해 진다.

비디오 내용은 대충 이러하다.
프랑스는 고 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많이 섭취 하면서도 심장병 발생률은 현저하게 낮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가 적포도주에서 찾아볼 수 있다. 프랑스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김치만큼 포도주를 섭취한다. 말 그대로 모든 식단 후에는 포도주를 섭취한다는 것이다. 프랑스는 세계에서 포도주 섭취량 또한 1위이다. 또 모든 술에는 술이 건강에 해롭다고 경고문이 있지만, 프랑스의 포도주에만큼은 “적당량의 포도주 섭취는 건강에 좋다”라고 나와 있다. 경고문이 아닌 긍정적인 뜻이다. 그만큼 포도주가 건강에 좋다고 국가에서도 증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프랑스의 보르도 지방은 포도주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적포도주를 대부분 생산하고 있다. 보르도 지방의 사람들은 적포도주 추출물로 목욕을 한다. 효과는 피부를 맑게 하고, 깨끗하게 하고, 각질을 제게 한다고 한다. 그러니깐 프랑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포도와 생활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적포도주 추출물은 껍질에 아주 많이 있다고 한다. 이 성분은 피부노화를 억제한다고 한다. 피부노화 억제는 전 시간에 배웠던 토마토 성분과 비슷하다. 또 이 지방에서는 노인들이 아주 많다. 그 중에서도 70~90대 노인들이 아주 건강하다. 이 노인들의 특성 또한 포도주를 아주 쉽게 접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리 이 지역에선 100% 적포도주를 생산하고, 고급 와인만 생산을 한다.


하고 싶은 말
생로병사의 비밀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적포도주편과 하지 정맥류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적포도주 위주로 썼습니다.
잘 활용하세요.ㅋ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