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

 1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1
 2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2
 3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3
 4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4
 5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5
 6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6
 7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7
 8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8
 9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PeterShaffer 피터셰퍼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소개

2. 삶과 작품

3. 작품 세계

4. 「아마데우스」를 보고
본문내용
1. 작가소개

현대의 연극 평론가들은 그를 연극 공간과 타이밍을 잘 아는 순발력이 있는 작가이자 탁월하고도 독특한 연극적 전개 방법을 보유한 작가. 영어권에서 셰익스피어 이 후 가장 완벽한 언어를 구사한 작가라고 평한다.
영국은 셰익스피어를 비롯해서 희곡을 세계적 수준으로 격상시킨 탁월한 극작가들이 많지만 셰퍼야말로 그런 대열의 한 인물이라는데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즉 그야말로 영국 희곡 문학을 세계로 연결시키는데 적잖이 기여한 극작가임이 분명하다.
그는 비슷한 동시대의 사람들과 달랐으며, 대단한 극작 재능을 갖춘 재사로서 굉장한 연극 감각을 지니고 있으면서 내적으로 이념을 가진 드라마 작가이다. 그의 주제와 소재는 전혀 새로운 것들 일 수가 많았다. 따라서 그의 극작품을 접하는 독자와 관객은 참신하고 경이로움을 느끼게 된다.
셰퍼는 1958년 「다섯 손가락 연습」(Five Finger Exercise)이라는 장막극으로 영국의 극작가로 등장한 이후, 「사적인 귀와 공적인 눈」(The Private Ear and the Public Eye, 1964), 「국왕의 태양사냥」(The Royal Hunt of the Sun, 1965), 「블랙코미디」(Black Comedy, 1965), 「에쿠스」(Equus, 1973), 「아마데우스」(Amadeus, 1979)등 주로 인생에 대한 철학적인 탐색을 하는 작품들을 계속 발표하여 영국뿐 아니라 미국과 온 세계에 진지한 극작가라고 알려지게 되었다. 또한 영국과 미국 등지에서 희곡작가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다양한 상을 받아서 그의 명성은 더욱 확고하게 되었다. 그의 극작품들은 영국, 미국, 독일, 오스트리아, 불란서, 스웨덴 등 구미 각 국 뿐 아니라 동양에서도 장기 공연이 이루어져 그의 위치는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참고문헌
―영미드라마 강론 김종선 씀 2003 (p134~137)

―영미드라마의 이해 조은영 1997

―http://www.news.naver.com

―http://www.otr.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