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발전장치 레포트

 1  수동발전장치 레포트-1
 2  수동발전장치 레포트-2
 3  수동발전장치 레포트-3
 4  수동발전장치 레포트-4
 5  수동발전장치 레포트-5
 6  수동발전장치 레포트-6
 7  수동발전장치 레포트-7
 8  수동발전장치 레포트-8
 9  수동발전장치 레포트-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수동발전장치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수동발전장치》

1.부품기호 및 명칭
☐다이오드(Diode)

1)다이오드의 종류

2)발광 다이오드(LED)

☐캐패시터(Capacitor)

1)캐패시터의 종류
1.알루미늄 전해캐패시터

2.탄탈륨 캐패시터

3.세라믹 캐패시터

☐트랜지스터(Transistor)
1.트랜지스터의 개요

2 트랜지스터의 구조와 동작

☐(R - Resistance - 저항)
1. 개요
2. 정격전력
3. 재질에 따른 각 저항의 특성


2. 회로도

3. 결과

4. 고찰


본문내용
2)발광 다이오드(LED)
회로 기호는 전류를 순방향으로 흘렸을 때에 발광하는 다이오드이다.
발광 다이오드는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용도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주로 적색, 녹색이 많지만, 청색을 발광하는 LED도 있다.
발광 다이오드의 극성의 확인 방법은 신품의 경우에는 리드선이 긴 쪽이 애노드, 짧은 쪽이 캐소드이다. 극성을 모르는 경우에는 1.5V의 전지를 접속하여 확인하거나, 테스터를 저항 측정 모드로 해서 확인한다. 테스터로 확인하는 경우에는 저항 측정 레인지에서 적색과 흑색의 테스터 봉을 LED가 발광하도록 다이오드의 리드에 각각 접속한다. 발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테스터 봉을 반대로 접속한다. 발광하고 있는 다이오드에 접속하고 있는 흑색의 테스터 봉쪽이 애노드이다. 발광 다이오드의 특이한 사용법으로 정전압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발광 다이오드는 순방향의 전압강하(VF)가 거의 2V로 생각보다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다.

☐캐패시터(Capacitor)
캐패시터란 전기를 저장할 수 있는 장치 즉 우리말로는"축전기" 라고 한다. 캐패시터는 기본적으로는 2장의 전극판을 대향시킨 구조로 되어있다. 여기에 직류전압을 걸면, 각 전극에 전하라고 하는 전기가 축적되며 축적하고 있는 도중에는 전류가 흐른다. 축적된 상태에서는 전류는 흐르지 않게 된다. 1uF정도의 전해 캐패시터에서 "아나로그 테스터기"를 저항 측정 모드로 전환하고 접속을 하면 순간 전류가 흘러 테스터의 바늘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바로0으로 되고 만다. 반대로, 테스터의 접속 방법을 반대로 하면 역시 순간 전류가 흐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직류 전압이 캐패시터에 가해진 경우, 순간적으로 전류가 흐르지만 후에는 흐르지 않기 때문에 직류를 통과시키지 않으려는(직류커트)용도에도 사용된다.
그러나 교류의 경우에는 +,-가 계속해서 바뀜에 따라 앞서 언급한 테스터의 측정봉을 항상 교대로 바꾸어 접속하는 것과 같으므로 그 때마다 전류가 흐르게 되어, 교류전류가 흐르는 것이다. 두 극판의 전극간에 절연체를 넣어 캐패시터를 만드는데, 이 재질에 따라 여러 종류의 캐패시터가 있다. 아무것도 삽입하지 않고 공기를 유전체로 하는 캐패시터도 있다.
캐패시터의 용량을 나타내는 단위는 패러드(약호:F)가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캐패시터에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