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

 1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1
 2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2
 3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3
 4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4
 5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스위프트 Swift, Jonathan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작가의 일생
2.그의 저서들
본문내용
1작가의 일생

영국의 풍자작가, 성직자, 정치평론가

국적 : 영국

활동분야 : 문학, 정치

출생지 : 아일랜드 더블린

조나단 스위프트는 아일랜드 더블린 출생하였고, 유복하였으나 아버지가 그의 탄생 전에 사망하였기 때문에 백부의 손에 양육되었다. 1682년 그는 더블린의 트리니티칼리지를 입학하였으나 게으르고 방종한 학생이었으며, 성적이 좋지 않아 학위를 받고 졸업한 것도 특별한 배려에 의해서였다. 1689년 런던으로 나와 어머니 쪽의 먼 친척인 은퇴한 외교관이며 정치인이었던 W.템플의 비서라는 명목으로 그 집에 기식하게 되었다.
템플은 스위프트에게 중요한 일은 맡기지 않았고 그의 정치적 야망을 충족시켜 주지도 않았지만, 그는 종일 도서실에서 고금의 명저를 탐독하여 해박한 지식을 얻었다. 이것이 그의 교양의 바탕을 이룬 것이다. 또한 그 집에서 정계 인사와 면식을 얻고 정치적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그로 하여금 평생 정치에 대한 야망을 잊지 못하게 했던 것이다. 그 때까지의 생활이 후년의 풍자작가 스위프트의 성격 형성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여기서 고전과 역사를 배웠으며, 여러 정치가와 접촉하며 차츰 정계에 야심을 품었다. 1690년대부터 시문에도 손을 대기 시작했다. 1704년 1권으로 출간된 풍자소설 《서적 싸움》과 《통 이야기》는 그의 초기 대표작이다.
1694년 한때 템플가(家)를 나와 아일랜드에서 영국교회의 목사가 되었으나, 곧 템플가로 되돌아갔다가 템플이 죽자 다시 아일랜드로 가서 성직에 복귀하였다.
그의 직업은 성직자였으나 야망이 정치를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의 양대 정당인 휘그당과 토리당을 전전하면서 예리한 필봉을 휘두르고 신랄한 풍자로 정적을 공격했기 때문에 정계에서는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 그의 문학은 어떻게 보면 이렇게 이러한 그의 정치활동의 부산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후부터 정치에 야심을 갖고, 이따금 런던을 왕래하였고, 당시 2대 정치세력이던 휘그당과 토리당 양쪽에 접근, 팸플릿을 써서 논전(論戰)을 폈다. 이후 풍자·논쟁의 재능이 인정되어 당시 휘그·토리 양당의 정치논쟁이 격심한 가운데 정치저널리즘에 등장할 기회가 주어졌다. 그러나 공명 출세를 서둘러 집필
참고문헌
www. incwell.com/Biographies/swift
http// munsu.new21.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