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

 1  [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1
 2  [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2
 3  [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3
 4  [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문학] 찰스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찰스 디킨즈의 문학사적 중요성
2. 디킨즈의 생애와 그 작품
3. 작품의 특징
4. < 위대한 유산>에 대하여
본문내용
1.찰스 디킨즈의 문학사적 중요성
「크리스마스 캐롤」과 「올리버 트위스트」,「위대한 유산」,「두 도시이야기」등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작가 찰스디킨즈(CHARLES JOHN HUFFAM DICKENS)는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가난한 서민의 아이들에게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19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작가이다. 찰스 디킨즈(Charles Dickens)에 대하여 우선 제일 먼저 언급해야 할 점은 그의 작품이 대단한 인기를 오랫동안 지속했다는 것인데. 그의 작품은 무려 130년 동안이나 베스트 셀러의 리스트에서 윗자리를 지켜 왔다. 그의 작품의 인기란 이렇게 대단한 것이어서, 와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빼놓고 세계문학 가운데서 그의 작품이 가장 많이 읽혔다고 해도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니다. 이러한 인기를 그가 차지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 첫째 이유는, 셰익스피어를 제외하고는, 영국문학에서, 그보다 더 훌륭한 창조력을 발휘한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디킨즈의 창조적인 손가락이 닿기만 하면, 작품 중 어느 등장인물이든지 생명력을 발휘했다. 디킨즈의 창조물은 특성이 없고 풍자뿐이라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그것은 이렇게 대답할 수 있다. 즉, 특성이 없는 곳에 풍자가 있을 수 있겠는가하고. 풍자란 인간 예술의 극치라고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인기를 얻고 있는 첫째 이유이다.
두 번째 이유는 그의 작품에 넘치는 유머이다. 세계의 유머 작가들 가운데 가장 위대한 사람이 디킨즈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이유는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창조적 재능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디킨즈에게서 창조력과 신선한 유머와 풍부한 변화가 한데 합친 놀라운 결합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그의 세계적인 명성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생명력을 지니게 된 것이다.

2. 디킨즈의 생애와 그 작품
찰스 디킨즈는 1812년 포츠머드(영국 남단의 군항)에서 해군성 경리부 서기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의 전근을 따라 디킨즈는 그 후 채덤과 런던에서 살게 되었다. 런던에서 아버지는 (우리나라의 중앙 등기소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곳으로 결혼, 사망, 출생, 내국세수입, 유서 등을 기록해 둔 곳이다)의 서기 노릇을 했다. 생활은 어려운 형편이었으나 즐거운 추억으로 남는 시절이었다. 그러나 아버지가 부채로 인하여 에 투옥되면서 생활은 비참과 굴욕의 모습으로 일변하고 말았다. 그는 구두약 공장의 견습공으로 들어가 형편없는 환경에 시달리며 일을 해야만 했으니, 그의 나이 열두 살 때였다. 그가 뒷날 고통받는 어린아이들에 대한 연민의 정
참고문헌
www.empas.co.kr
위대한 유산, 문학과 현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