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빅의 종류

 1  에어로빅의 종류-1
 2  에어로빅의 종류-2
 3  에어로빅의 종류-3
 4  에어로빅의 종류-4
 5  에어로빅의 종류-5
 6  에어로빅의 종류-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에어로빅의 종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에어로빅의 종류
2. 에어로빅의 효과
▣ 자료출처
본문내용
1. 에어로빅의 종류

작품 에어로빅

특정음악에 맞춰 전주. 본동작. 간주. 마무리등으로 짜여진 에어로빅으로 에어로빅 동작이 우선이 되고 음악의 흥겨움을 최대한 활용한 것이 작품 에어로빅이다. 특히, 음악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조절해 회원들이 쉽게 배워 흥겹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짜여져있다.


스텝 에어로빅(Step Aerobics)

이 운동은 낮은 강도의 운동을 높은 강도로 실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약 길이가 90cm, 폭이 40cm, 높이가 실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약 길이가 90cm, 폭이 40cm, 실시할 수 있는 운동으로 약 길이가 90cm, 폭이 40cm, 실시하는 운동으로, 운동능력에 따라서 단의 높이를 조정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운동능력에 따라서 단의 높이를 조정하여 운동강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참가자가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 계단 오르내리기. 어려운 동작이 없고 달리기의 대안으로 종아리와 허벅지에 좋은 에어로빅. 스텝 유형에는 점프, 달리기, 홉, 런지 등 격렬한 동작들이 연출된다.


아쿠아로빅 (Aqua Aerobics)

수중 에어로빅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아쿠아로빅은, 부력,저항력,점성의 물의 특성을 이용여 실시하는 에어로빅운동이다.
물의 저항력으로 인해 단시간 운동을 해도 효과를 높힐 수 있으며 근육, 관절에 무리를 덜 수 있어 관절이 좋지 않은 노인이나 주부들에게 권장할만한 운동이며 특히 여름철 인기있는 에어로빅 이기도 하다.


태권로빅

태권도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품세나 새롭게 개발된 안무에 리듬감을 부여한 것이다.
신체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의 조화를 둔 태권로빅은 태권도 특유의 유연하고 부드러운 동작과 날카롭고 강력한 동작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의 모든 부분을 조화롭게 발달시켜 주는 운동이다.

참고문헌
에어로빅의 종류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7&dir_id=712&docid=134202&qb=7JeQ7Ja066Gc67mF7J2YIOyiheulmA==&enc=utf8§ion=kin&rank=2&sort=0&spq=0&pid=fXmVHsoi5TVsst/F7hdsss--378881&sid=Sugq75QI6EoAABmcPyE

에어로빅의 효과
http://tong.nate.com/mccalister/25832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