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 뉴미디어] 3D산업의 영향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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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방송과 뉴미디어] 3D산업의 영향 및 효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3D에 대한 설명
2. 3D 입체산업 발달
①국외
②국내
3. 3D 부정적 영향 및 사례
①신체에 미치는 영향 ②3DTV의 단점
③기타 문제점
4. 결론 도출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①국외
CES 2010는 2010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 동안 열린 ‘국제 소비자 가전 전시회’로써 앞으로 상용화될 기술이나 제품, 그리고 방향등을 볼 수가 있는데, 올해의 키워드는 3D였다.

1) 소니, 자사 최초의 풀 HD 3D TV 브라비아 선보이다.


소니(Sony Electronics)는 CES2010에서 브라비아 LX900 시리즈로 자사 최초의 풀 HD 3D TV 브라비아를 선보였다. 브라비아 LX 900 시리즈는 3D 통합 기술, 모션플로우 프로(Motionflow PRO) 240Hz, LED 백라이트 기술 및 내장 와이파이(Wi-Fi) 액세스까지 갖춰 까다로운 AV 매니아들에게 완벽한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소니는 극장과 가정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진화에서 3D가 그 다음 단계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브라비아 LX 900 시리즈와 함께 소비자들이 최신 3D극장에서나 체험할 수 있는 고품질의 시각적 경험을 가정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HD를 넘어서 3D로 ‘3D World’를 지향하고 있다.
방송 규격이 SD인 시절부터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던 소니는 HD에서도 방송장비 및 업무용 장비는 물론 프로슈머(Prosumer)용 입문기, 가정용 HD 핸디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해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윈도우(Window)적인 기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영화 등의 콘텐츠, 이를 즐길 수 있는 기기, 또 생산할 수 있는 장비까지 모든 것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영화에서 나아가 방송분야에서도 이미 소니와 FIFA(국제 축구 연맹)는 지난 2009년 12월 4일에 2010 피파 월드컵 중 최대 25경기를 소니의 장비를 이용해 3D로 촬영, 편집하기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이렇게 촬영된 3D 하이라이트 영상은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가 블루레이에 담아 판매한다.

2) 우리의 3D 세계로 오라... 파나소닉(Panasonic)

Step into our 3D world라는 타이틀로 참관객을 붙잡은 파나소닉은 작지않은 부스의 대부분을 3D 관련 제품으로 꾸며 3D를 잠시의 트렌드가 아닌 확고한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분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참고문헌
5. 참고 문헌
① 3D에 대한 설명
http://cafe.naver.com/kobet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6
http://www.clebus.com/platfrm/view.html?rrID=5478#p5479
② 3D 입체산업 발달
총괄적인 부분 3D 극장, 일상, 산업이 변한다.
http://news.donga.com/3/all/20100115/25429608/1
CES2010 소니 자사 최초의 풀 HD 3D TV브라비아 선보여 (기사)
http://www.ibtimes.co.kr/article/news/20100108/4879078.htm
CES2010 소니부스 탐방 (3D파트포함)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content/?mode=view&cate=0001&wd=20100124&seq=1836&ucode=0100010202
CES2010 3D총괄적인 내용
http://www.neoearly.net/2463755
후지에서 나온 3D 카메라(photo)
http://www.nemopan.com/2193457
소니에서 나올 예정인 3D 카메라(photo)
http://www.betanews.net/article/488330
충남테크노파크 3D 입체영상산업 메카된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310454364888
구리시 3D 입체영상산업단지 조성 토론회
http://www.ngn24.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7
경기도 3D.CG산업 육성에 나선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79625&g_menu=020900
3D 입체영상으로 구현되는 웹 브라우징
http://www.xcanvasblog.com/894
3D 입체영상, TV를 넘어 모바일까지
http://smartplay.kr/481
3D 산업발달로 인한 취업문 확대 (소프트웨어)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3/09/2010030900435.html
③ 3D 부정적 영향 및 사례
헤럴드 경제 / 김재현 기자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10/02/03/201002030047.asp
이브닝신문(OSEN 제휴사) / 오현주 기자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2160099
네이버 블로그 / 작성자 오세린
ttp://blog.naver.com/iss0022/120103608327
조선일보 / 이영주 기자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1/26/2010012600580.html
想像's IT Gargle
http://jsksoft2.tistory.com/280
디지털 데일리 / 한주엽 기자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8284
조선일보 / 김나연 기자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22/2009122200965.html
문화 일보 / 박양수 기자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20901031927106008
경향 뉴스 / 김지환 기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1260500245&code=960401
etnews/전자 신문 [또하나의 세계, 실감미디어] 3D 안경, '호모글라시쿠스'시대의 도래
강병준 기자, 김원석 기자, 양종석 기자, 문보경 기자, 황지혜 기자, 허정윤 기자, 박창규 기자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030021
④ 결론 도출
네이버 블로그 / 작성자 오세린
ttp://blog.naver.com/iss0022/120103608327
想像's IT Gargle
http://jsksoft2.tistory.com/280
문화 일보 / 박양수 기자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20901031927106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