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

 1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1
 2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2
 3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3
 4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4
 5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제] 한국과 가나의 경제 협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가나국가

2. 한국과 가나의 비교

3. 가나의 롤모델 한국

4. stx그룹과 신흥시장 가나의 협력

5. 한-가나, 이중과세방지 조세조약협상 타결


본문내용
2.한국과 가나의 비교
우리나라는 경제 생활과 교육 중시 문화
*계층구조, 통치체제, 미국.일본과의 경제유대 관계

가장 중요한 차이는 교육수준. (한국은 1960년대까지 가나에 비해 높은 교육수준을 유지했으며 학교 교육 시스템을 확대 하면서 이에 따라 전후 시기에 광범위한 교육개발 이루어냄.)
결론적으로 국가경영자의 리더십과 국민의 기질이 함축된 독자적 문화 환경에 의해서 결정.
국민적 공감대가 국가발전전략과 지혜롭게 접목하여 강력한 힘과 속도를 내는데 성공하여 발전을 이룩함.

3.가나의 롤모델 한국
2010년 3월 "올해부터 석유 채굴..한국 빠른 고도성장 배우고 싶다"

"우리나라(가나)는 올해부터 석유 채굴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금과 다이아몬드, 보크사이트와 망간 등에 이어 또 하나의 중요한 지하자원을 가진 나라가 됐다. 이런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국의 빠른 발전 경험을 배워 한국과 같은 발전된 나라를 만들고 싶다." 엘비스 아프리예-앙크라 지역정부-도시개발부 차관은 지난달 26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가나는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나라"라고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정부 무상원조 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초청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16일부터 27일까지 한국토지공사에서 지역정부ㆍ도시개발부 관계자들, 아모아 존스 아한타시 시장 등 공무원 9명과 함께 도시개발 연수를 받았다. 중국과 일본 등 여러 나라를 돌아봤지만 한국은 이번이 첫 방문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가나 정부 관계자들은 협력단이 무상원조 사업으로 벌이는 아한타시 웨스트 디스트릭트 신도시 개발계획 수립 사업의 파트너이면서 앞으로 진행될 신도시개발 사업을 진두지휘할 실무진들이다.
아한타시 신도시 개발은 가나 정부와 해당 지역 정부 및 의회가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