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서비스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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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티켓몬스터 서비스경영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I. 서 론
1. 기업 소개

2. 소셜 커머즈 개념



Ⅱ. 본 론
1. 티켓 몬스터 등장 배경

2. 이론과 융합

3. 현재의 모습, 강점



iii . 결론
1. 나아가야 할 점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소셜커머스의 개념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1]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2] 2008년 설립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으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대한민국에서도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가 붐을 일어 2010년 9월 기준으로 35개 업체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소셜 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로서는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엄청난 회원을 거느린 소셜네트워크와 직간접적으로 제휴를 맺는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1.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 시킬수 있습니다.
 커머스가 소셜 네트워크와 결합하면, 최대 수억명에 이르는 소셜네트워크의 회원들을 잠재고객으로 확보를 할 수 있게 되는데, 소비자가 친구를 초대하고 그 친구가 또 다른 친구를 초대하는 과정을 통해 방문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2. 마케팅에 돈이 들지 않습니다.
커머스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가장 많은 곤을 쓰는 업종으로 광고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시간이나 인력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거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판매촉진이 가능해 집니다.

 3. 구매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구매 결정에 있어, 친구들의 추천은 전문가들보다도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소셜네트워크는 친구들의 추천방식으로 제품을 홍보해 주기 때문에 제품을 판매할 가능성을 높여 줍니다. 또한 친구들은 대게 같은 관심사를 갖는데, 친구들의 추천과 구매 정보가 제공 된다면,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소셜 커머스 ceo가 말하는 청년 창업 성공비결 (파워 인터뷰/ 전문가 초대석) - 2010년

이메일 인터뷰

티켓몬스터 간담회, 2010년 5월 25일

리테일 메거진 2010년 10월호 (http://cafe.naver.com/retailzine)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www.cinedech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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