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

 1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1
 2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2
 3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3
 4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4
 5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5
 6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6
 7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7
 8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8
 9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9
 10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10
 11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행동론] 영화`할로우맨`을 통한 작업 팀의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 줄거리 및 예고편

2. 팀 유형 분석

3. 효과적인 팀 창출 요소

4. 영화에 대입 및 실패 분석

Ⅰ. 상황 요인

Ⅱ. 구성

Ⅲ. 프로세스
본문내용
3. 효과적인 팀 창출 요소

Ⅰ. 상황 요인
① 충분한 자원 : 팀은 경영자와 더 큰 조직으로부터 필요한 자원을 받아야 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원이라 함은 시기적절한 정보, 적절한 설비, 충분한 직원, 격려, 경영지원 등을 포함합니다. 자원 부족은 직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팀 능력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킵니다.
② 리더십과 구조 : 작업의 구체적인 사항과 그것을 개인의 스킬과 어떻게 연결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려면 팀 리더십과 구조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경영자나 팀 구성원 스스로에 의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신뢰분위기 : 서로를 신뢰하고 결속을 강하게 만들면 조직의 위험은 감소하고 이익은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신뢰 분위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조건으로는 구성원들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들 수 있습니다.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은 생산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리더의 목표와 결정을 수용하고 몰입하게 만듭니다. 또한 리더십은 구성원들의 신뢰 분위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뢰받는 리더는 구성원들 간의 인간적인 협력을 촉진하고 구성원들을 신념으로 결속시킵니다.
④ 성과 평가와 보상 시스템 : 효과적인 팀을 운영하기 위해서 개인의 공헌도를 평가하고 보상하는 것과 함께, 집단 평가, 이윤 분배, 성과분배, 집단별 인센티브, 팀 노력과 몰입을 강화할 수 있는 기타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해야 합니다.

Ⅱ. 구성
① 구성원의 능력 : 팀 성과는 단순히 구성원 개인의 능력을 합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팀 성과는 부분적으로 구성원 개인의 지식, 기술, 능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구성원 개인의 능력은 구성원들이 무엇을 할 수 있고, 그들이 틈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효과적인 과업수행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 문제해결기술과 의사결정 기술, 인간관계 기술의 적절한 혼합이 중요합니다.
② 성격 : BIG5 성격 모델에서 확인된 차원 대부분이 팀 효과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더 흥미로운 사실은 성격 특성의 분산이 평균값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팀에서 성실성이 평균 수준보다 높지만, 성실한 구성원과 그렇지 않은 구성원들이 섞여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