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

 1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
 2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2
 3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3
 4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4
 5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5
 6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6
 7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7
 8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8
 9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9
 10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0
 11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1
 12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2
 13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3
 14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4
 15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5
 16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6
 17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7
 18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8
 19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19
 20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학] 역사와 문화콘텐츠(창작사례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머리말
1. 문화콘텐츠란?
2. 역사와 문화콘텐츠

Ⅱ. 아날로그 콘텐츠
1. 역사축제 :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
2. 테마파크 : 신라밀레니엄파크

Ⅲ. 디지털 콘텐츠
1. 게임 : 삼국지
2. 캐릭터 : 아스테릭스

Ⅳ. 맺음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역사적 사실을 축제라는 매체를 통해서 재창조
국내 :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익산 서동축제․강화고인돌 문화축제 등
해외 : 스페인의 산 페르민 축제, 홍콩의 타이 포 용선축제, 몽골의 나담 축제 등
역사축제의 모범사례인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


전통적·지역적 문화의 소재들을 현대적으로 재등장시켜 재구성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관광형태+교육자료+방문객의 흥미를 이끌만한 요소들
국내 : 신라밀레니엄파크, 나주영상테마파크, 고구려대장간마을 등
해외 : 송대문화관, 미들킹덤, 조르빅센터 등
역사테마파크의 성공사례인 신라밀레니엄파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