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

 1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1
 2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2
 3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3
 4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4
 5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5
 6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6
 7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7
 8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8
 9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9
 10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10
 11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여가학개론] 클레이사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가) 서론
 클레이사격 이란
 클레이사격의 역사
나) 본론
 클레이사격 종류 및 장비
 클레이사격 관련 기사
 여가의 기능과 휴식기능
 클레이사격 체험 장소 및 주의사항
다) 결론
본문내용
2. 장비
클레이 총기
클레이 사격에 적합한 총기는 상하쌍대로서 12구경이며 수렵용과 거의 비슷한 형태지만 쵸크가 없으며 재질 및 기능 면에서 상당히 우수한 제품이 많다. 종목별로 총신 길이가 차이가 있으므로 트랩을 할 것인지 스키트를 할 것인지 결정한 후 총기를 선택하여야한다. 먼저 트랩이나 더블트랩 종목을 선택했을 경우 총신 길이는 30인치가 적당하며 스키트를 선택하였을 경우엔 28인치 총기가 적당하다고 보면 된다.
총기의 가격은 총기의 종류와 기술등에 따라 큰 차이가 있지만 200여만원에서 수 천 만원을 호가하는 것도 있으나 동호인들의 수준에 적당한 것은 300만원에서 500만원정도라고 할 수 있다.
클레이사격용 총은 산탄 사격용으로 구매하고자 할 때는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별도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사격장에서 별도로 대여해 사용하는게 유리하다.
클레이실탄
경기용으로 쓰이는 실탄은 7호부터 9호반까지 쓸 수 있다. 작고 많은 알맹이(실탄9호: 약450개. 7/5: 약 350개 무게24g)로 형성된 탄알이 넓은 탄막(지름 30cm)을 이루면서 날아가 접시에 명중하면 깨지도록 되어있다.
트랩, 더블 트랩 종목은 7호 혹은 7호반을 쓰며 스키트 종목은 9호혹은 9호 반을 써야 한다.
실탄의 호수는 숫자가 높을수록 실탄의 알갱이 숫자가 많아지고 대신 알갱이 크기는 적어지는 것이다. 반대로 호수의 숫자가 낮을 수 록 실탄알갱이의 수는 적어지고 대신 알갱이의 크기는 커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경기용 실탄은 짐승을 쏘는 수렵용 실탄보다 실탄 알갱이의 숫자는 많고 대신 알갱이 크기는 작은 것이다.
산탄알이 클수록 파괴성이 크며 멀리 나간다고 볼 수 있어 원거리사격인 트랩사격에는 7호나 7호반을 쓰는 것이다. 7호 실탄알갱이는 대략 350알 정도의 좁살 모양의 동그란 산탄이 들어 있으며 스키트 용으로 쓰는 9호나 9호반의 실탄에는 450알 정도의 많은 알갱이가 들어있다. 모두 외국에서 수입하여 사용하며25발단위로 포장되어 있다.
클레이접시
- 크 기: 지름 11cm. 두께 2.5~2.6mm. 무게 105g±5g
- 비행속도: 스키트 60~80k/h. 트랩
80~90k/h. 더블트랩 40k/h, 아메리칸 트랩 40k/h
- 지름 11㎝의 흰색 진흙 접시 모양으로 살아 있는 비둘기
클레이사격시 복장 및 기타 장비
다른 종목의 사격과는 달리 클레이 사격의 복장은 간편한 편이다.
우선 웃옷은 간편한 티셔츠 위에 사격조끼(기존폼)를 입으면 되고 바지는 편안한 평상복이라도 좋다. 그러나 반드시 귀를 보호할 수 있는 귀마개를 해야한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