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

 1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1
 2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2
 3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3
 4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4
 5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5
 6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6
 7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7
 8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8
 9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9
 10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10
 11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테리어스타일에 따른 분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모던 스타일 (Modern Style)
▶ 로체 스타일 (Loche Style)
▶ 미니멀 스타일 (Minimal Style)
▶ 젠 스타일 (Zen Style)
▶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 보보스 스타일

2. 클래식 스타일
▶ 로맨틱 스타일
▶ 엘리건트 스타일
▶ 페미니즘 스타일
▶ 오리엔탈 스타일
▶ 앤티크 스타일

3. 내츄럴 스타일
▶ 캐주얼 스타일
▶ 컨트리 스타일
▶ 포크로어스타일
▶ 에스닉 스타일
▶ 정크 스타일

3. 사이버스타일
▶ 휴먼테크 스타일
▶ 퓨전 스타일
▶ 멀티스타일
본문내용
1 모던 스타일 (Modern Style)

'현대적', '기능적', '합리적' 의미로 단순한 디자인 속에서도 개성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
인테리어 이미지에 있어서 모던은 미국에서 자주 사용되는 컨템퍼러리 모던(Contemporary Modern)개념에 가깝고 디자인 전반에 대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현재 모던이라고 불리는 것은 스칸디나비안 모던과 이탈리안 모던으로 나눌 수가 있다.
*스칸디나비안 모던 - 한랭한 지역성의 특징으로 간결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따스함을 중요시해 밝은 나무색을 쓰며 카펫과 의자에 쓰이는 천, 커튼 등에 천을 많이 사용한다. 직물류의 색과 패턴은 밝은 색조로 꽃무늬, 식물무늬, 분명한 색의 추상적 무늬, 단순한 체크도 많다. 스칸디나비안 모던은 캐주얼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폭 넓게 받아들여져 왔다.
*이탈리안 모던 - 이탈리안 모던은 1980년 전후 수년간 매우 유행한 스타일로 북유럽 모던에서 벗어난 그 특징으로 쿨(cool) 모던 이라고도 불렀다.
쿨 모던은 바우하우스 디자인을 나타낼 때도 사용되어 차갑고 딱딱한 인공소재-금속성 소재와 타일, 돌, 유리, 가죽 등을 사용하였으며 직선적이고 단순한 공간구성, 요소디자인의 주장이 강하고 명확한 것이 그 특징이나 이탈리안 모던은 전체적으로는 섬세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감각적인 것이 많다. 특히, 유리와 금속소재를 사용한 현대적인 조명기구 등 이탈리안 스타일을 대표함.
이탈리안 모던의 특징은 테이블 표면에 대리석을 많이 사용하며 기본 색채는 흰색, 검은색, 회색 등 무채색이고 악센트로 선명하고 화려한 원색을 사용한다. 패턴으로는 바탕과 무늬의 대비가 두드러진 스트라이프와 체크무늬 등을 볼 수 있지만 선이나 형태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전체적으로는 무지에 가까운 것이 많이 쓰인다.

◈모던 이미지의 특징
직선적이며 현대적인 기능미
브라운 계통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이나 회색계통(흰색, 회색, 검정)등이 주조색으로 사용된다.
재질은 유리, 가죽, 금속, 수지의 질감이나 감촉을 가지고 있는 것이 주로 사용된다.

◈모던 이미지의 연출포인트
①벽재 - 심플한 패턴과 질감의 소재가 적당하다. 흔히 쓰이는 소재가 벽지와 페인트 정도인데, 벽지패턴은 무늬가 전혀 없는 벽지나 스트라이프, 기하학적인 무늬가 있는 것이 잘 어울린다.
②바닥재 - 대리석 같은 석재는 단단한 질감과 같은 패턴으로 모던풍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바닥재이다. 비닐계 시트를 깔더라도 화강암이나 대리석 무늬를 살린 것을 고르도록 한다. 짙은 색상과 연한 색상의 바닥재를 모자이크식으로 엇갈려 깔아주면 실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③마루 - 짙은 갈색이 두드러진 계통보다는 아이보리 색이나 회색이 착색된 반투명한 느낌을 주는 마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목 빛깔의 마루는 은은한 색감의 원목으로 고르도록 한다.
카펫 - 기하학적이며 단순하고 대담한 무늬가 어울리며 파이 길이가 긴 컷(Cut)타입 보다는 루프(Loop)타입이 적당하다.
④창 장식소재 - 거실에는 선을 강조한 단순한 형태의 기능적인 버티컬 커튼 이 무엇보다 어울린다.
너무 강한 색감 보다는 파스텔조의 은은한 색감을 고르도록 한다. 침실에는 천으로 만든 로만쉐이드, 롤 블라인드와 같은 심플
참고문헌
2003년 스타일 잡지 부분 요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