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

 1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1
 2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2
 3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3
 4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4
 5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5
 6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6
 7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사례선정 배경

2. 해당 기업의 개요

3. 혁신 성공요소(전략포함)

4. 향후의 issue 및 문제점

5. 해결방안

① 회사 특유의 색깔을 가진 제품 개발의 필요성

1)소프트웨어 사업분야에서 네트워크 보안 사업과 보안 서비스 분야로 사업영역 다각화

2)스마트폰 보안으로 사업영역,기회 확대

3)무료백신에서 돈 되는 사업으로 기존 기술을 바탕으로 융합된 새로운 상품 제시

4)클라우드 환경에 맞춘 보안전략 제시

② 해외 고급인력 확충을 위한 노력

1) 튼실하고 긍정적인 기업이미지 형성

2) 행사와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

3) 장학 재단

4) 국내 인재 양성

③ 국내 시장에서만 머무르는 문제점

6. 결 론

본문내용
3. 혁신 성공요소(전략포함)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시스템 보안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높은 기술력이다. 그리고 소비자가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것 또한 바이러스를 잘 치료할 수 있는, 기술적으로 완성도 높은 백신이다. 안철수 연구소는 국내에서 바이러스와 이를 치료하는 백신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었던 시기에 바이러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백신을 개발함으로서 컴퓨터 바이러스에 대한 기술력을 축적할 수 있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V3'를 개발, ‘컴퓨터 안티바이러스 = 안철수 연구소’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고객 즉, 개인고객, 기업고객 등을 상대로 개인 PC보안에서 기업의 전사적 서버의 보안에 이르기까지 컴퓨터 바이러스, 더 나아가 컴퓨터 시스템 보안이라는 확대된 분야에 따라 고객맞춤화를 실현하고 있다. 이러한 안철수 연구소의 가치 제안을 한마디로 정의 한다면 ‘PC 및 시스템의 전사적 보안 인프라 대하여 오랜 기간 축적한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안철수 연구소는 초창기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컴퓨터 바이러스를 위한 백신 개발이 주사업인 동시에 수익모델이었다. 95년도 ‘V3’라는 백신을 계발하였고 현재 ‘V3’는 안철수 연구소를 대표하는 백신 제품군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창립 초기만 해도 세계적으로 정보 보안 시장이 갓 형성되기 시작한 시기였기 때문에 변변한 수익 모델이 되지 못했다. 우리나라는 94년도에 한국통신에서 상용서비스가 가능한 KORNET(코넷)을 구축하여 상용망 서비스(ISP: 인터넷 사업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