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국제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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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국제경영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특성
2. 게임 시장의 특성
3. 기업 환경 조사
4. 국제 전략 사례
5. 닌텐도의 위기
6. 닌텐도의 미래
본문내용
1)화투(花鬪)

• 19세기 말, 야마우치 후사지로는 서양의 트럼프와 달리 1년 열두 달을 상징하는 12단위
로 카드를 구성, 각각 4장의 카드로 묶으면서 단위를 다르게 해놓았고, 이를 상징하는
그림을 그려놓음
• 각 장마다 의미를 부여하고 게임의 규칙을 만들어 새로운 개념의 놀이도구를 창조함

2) 미야모토의 동키콩(Donkey Kong)과 슈퍼마리오

• 기존의 슈팅이나 스포츠 게임은 흥미를 오래 끌 수가 없다는 점에 착안, 미야모토는
의 줄거리를 단순하게 만들어 동키콩을 탄생시킴
• 슈퍼마리오는 1985년에 출시되어 진화를 거듭하며 닌텐도의 킬러 콘텐츠가 됨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기 위한 킬러 아이디어로
닌텐도는 100년 이상의 장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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