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뉴미디어, 새로운 `변화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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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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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선정 배경
2.조사과정
3.개념의 정의- 뉴미디어란?
4.소주제1~3 및 CASE 설명(기업/구단 , 선수, FAN 차원)
5.스포츠와 뉴미디어의 만남이 낳은 새로운 변화 정리

본문내용
상대적인 개념

Ex) 시간적, 기술적면에서 흑백 TV는 라디오에 비해 뉴미디어지만 컬러 TV에 비하면 올드 미디어 임

소셜미디어란?

다수의 의견, 경험, 관점 등의 집단지능(Collective Knowledge)으로부터 정제되어 송출되는 매체.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는다.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UCC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공유되는 대상은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출처:네이버사전)


Prosumer 란?

앨빈 토플러 등 미래 학자들이 예견한 기업의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 유통과정에까지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나는 의미

기업들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일방적으로 기획·생산하여 소비자 욕구를 파악하는 단계에서 최근에는 고객 만족을 강조하고 있음.

프로슈머 마케팅 개념은 이 단계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의 개발을 요구하며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업이 이를 수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을 최대화시키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