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블성 여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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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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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 론
1.여가인지
(1) 여가활동에서의 자유
(2) 여가활동에서의 동기

2.겜블링을 하는 이유

3.겜블링의 참여심리

4.카지노 게임과 경마의 상관관계 및 차이점

5.겜블성 여가가 미치는 영향

결론

본문내용
경마나 경륜이 보다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회적 인식의 변화가 이루어져야 하겠으며, 도박성 행위로의 탈피를 위한 공명정대한 경기진행 및 관람 방법, 휴식의 공간으로서 관련 시설 확충 등의 대안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비교적 경마나 경륜이 주중보다는 주말에 이루어지는 경기라는 점에서 참여빈도에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며, 가능하면 적절한 참여시간이나 참여횟수, 또한 부담 없는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경기 방법 안내 및 홍보를 통해서 습관적 도박행위로 보다는 건전한 여가활동으로서의 정착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또, 카지노는 유희의 장소라기 보다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 속에서 예산이 허용하는 한 많은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복합 놀이시설로서의 기능을 해야한다. 세계적인 추세를 살펴보면 1990년대에 들어 카지노는 예전의 도박행위로 죄악시되던 형태에서 벗어나 여가수단으로 활용해야할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80년대 이후에는 카지노에 대한 법제화와 규제완화가 매우 비중 있게 추진되고 있다.
세계 10대 관광 대국이 카지노 산업의 발전에서도 그 순위를 유지함을 볼 때, 관광 대국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에 카지노 산업의 발전이 포함됨을 간과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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