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의 회화 연구

 1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1
 2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2
 3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3
 4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4
 5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5
 6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6
 7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7
 8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8
 9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9
 10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렘브란트의 회화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렘브란트 회화의 형성

Ⅲ. 렘브란트 인물 표현의 유형별 특성
1. 초상화
2. 자화상

Ⅳ. 결 론

본문내용

렘브란트는 그의 회화에 있어 기술적 수단에서 종교적인 자세와 인간성과 자연을 대하는 감정의 섬세함에서 작품과 비전이 합일점을 보여주는 창조적인 것의 완전한 형태를 이룩하였다. 예술품에는 항상 창조적 정신이 깃 들기 마련이다. 이 창조적 정신은 독립적 고유적인 성질과 형식과 원리를 갖으면서 객관화된다. 인물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실재의 모델과 주관과의 양면이 결합되는 것인데, 전자의 극단은 사진이며, 후자의 극단은 항상 자기에게 국한된 자아만을 표출함으로서 제멋대로 가거나 또는 집착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렘브란트는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이 두 시각을 정복하였다. 그는 자화상을 통해 초기의 학습단계에서 그 자신을 다양한 배역의 배우로, 사회적 명성을 얻은 후에는 자신을 사회적 지위 욕구 충족의 매개체로, 전환기에는 고독의 대변자로, 원숙기에는 자기 표백의 산물로 자신을 통해 다양한 인간의 전형을 창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