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제일제당 품질관리

 1  CJ 제일제당 품질관리-1
 2  CJ 제일제당 품질관리-2
 3  CJ 제일제당 품질관리-3
 4  CJ 제일제당 품질관리-4
 5  CJ 제일제당 품질관리-5
 6  CJ 제일제당 품질관리-6
 7  CJ 제일제당 품질관리-7
 8  CJ 제일제당 품질관리-8
 9  CJ 제일제당 품질관리-9
 10  CJ 제일제당 품질관리-10
 11  CJ 제일제당 품질관리-11
 12  CJ 제일제당 품질관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J 제일제당 품질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CJ 기업소개
2. CJ 품질관리 직무소개

II. 본론
1. 품질기획
2. 품질관리
3. 품질보증
4. 품질개선
5. 제일제당 "햇반“

III. 결론
본문내용

II. 본론

1. 품질기획

① 품질기획 ABC
 Activity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 관리하는 신제품 안전성 검증, 국내에서 아직 함량 기준이 결정되지 않은 위해 물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미설정 위해물질관리 등 식품안전의 기준을 만들고 이를 관리한다. 보다 안전한 식품을 완성하기 위해 식약청에서 제시하고 있는 위생규격보다 단계 높은 CJ제일제당만의 기준을 만들어 제품에 안전성을 더하고, 이들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관리, 감독한다. 수입식품(특히 중국)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수입식품 및 중국식품 안전성 검증, 식품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관리해 식품안전성을 높이는 GMP 오디트 활동, 원료 선택부터 제조∙포장∙유통 등의 전 과정에서 위해 요소를 관리하는 HACCP 운영은 물론 관련 식품업체의 컨설팅과 식품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 Basics
식품안전의 기본을 지킨다. 특히 대표이사가 직접 주관하고 경영진이 참여하는 식품안전 커미티는 식품안전과 관련된 정기적인 회의로 경영진 모두가 식품안전에 대한 이슈를 공유, 해결하는 것은 물론 그 중요성을 다시금 새기는 자리이다.
 Communication
고객들과 함께 안전한 식생활을 완성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식생활을 변화시키는 활동을 한다. 고객의 소리를 담아내기 위해서는 전국 남녀1,000여 명으로 이루어진 U-모니투어를 운영한다. U-모니투어 그룹 인터뷰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뿐만 아니라 식품안전과 관련한 의견을 들은 뒤 이들 의견을 변화의 방향으로 삼고 있다. 또 온라인 홈페이지(www.cj.co.kr, www.cj.net)에서는 소비자 제안 코너를 운영하고 고객들과 함께하는 안전한 식문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② 고객의견 수렴

2. 품질관리

① 식자재 관리
식자재는 그 성격상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양’을 ‘적절한 온도를 유지한 채’ 배송해야 하는 즉. 정온, 정시, 정량의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제대로 된 검수 체계와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물류센터가 반드시 필요하다. CJ는 입고상품의 엄격한 품질관리 및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축산물, 수산물 등을 대상으로 금속을 검출하는 장비인 금속 검출기를 식자재 업체 중 최초로 도입했으며 지난 2007년에는 약 54종의 농약을 분석할 수 있는 ‘잔류농약 속성 분석기’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여 합리적인 가격, 대규모 구매, 구매 전문가에 의한 구매 노하우, 산지구매, 계약구매와 유통단계의 축소 등 다양한 루트를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품질의 식자재 구매를 실시하고 있다.
② 유통관리
재료유통 : TCS(주문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TMS(수송관리시스템) 등 CJ 만의 차별화된 첨단 물류시스템을 도입하고 DPS(디지털피킹시스템)를 적용함으로써 결품 등 배송오류를 개선하게 됐다. DPS(디지털피킹시스템)는 각 배송처 별로 필요한 양만큼 식자재보관 매대 표시기에 숫자가 표시되기 때문에 그것만 보고 물건을 담아내면 되도록 만들었다. 주문서를 일일이 체크하는 불편을 없앰에 따라 작업속도도 더욱 빨라지고 혹시 있을지 모르는 실수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TMS(수송관리시스템)를 통해 각 차량의 번호만 입력하면 현재 위치는 어디인지, 차량의 배송완료 시간은 적정하게 지켜지고 있는지 등을 사무실에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차량 점안 도크에는 밀봉시설을 강화했고 운송 도중 차량 내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DIMS(배송정보시스템)를 도입해 배송의 전 과정에서 온도변화가 없도록 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온도관리가 생명인 신선식품의 보관 및 배송을 더욱 용이하게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