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 비발디][사계]안토니오 비발디의 일생,작품,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중 봄,겨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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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토니오 비발디][사계]안토니오 비발디의 일생,작품,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중 봄,겨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안토니오 비발디의 일생

Ⅲ. 안토니오 비발디의 작품
1. 합주 협주곡「조화(調和)의 영감」Concerto grosso L`Estro Armonico Op.3
2. 합주 협주곡 Four Concerto grosso The Four Seasons Op.8
1) 봄 E장조
2) 여름 g단조
3) 가을 F장조
4) 겨울 f단조
3. 바이올린 협주곡 Concerto for Violin in g minor Op.12,No.1

Ⅳ.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1. 1악장
2. 2악장
3. 3악장

Ⅴ.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중 봄
1. 작곡
2. 종류
3. 구성
4. 제작연도

Ⅵ. 안토니오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
1. 제 1악장
2. 제 2악장
3. 제 3악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음악은 돈 많고 권력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되어갔다. 물론 그전에도 편안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었지만, 세상이 각박해져갈수록 가난한 사람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더욱 줄었다. 그 전까지 아름다운 음악을 제공해 주던 교회까지도 이제는 세상 권력과 흡사해져 가면서 그곳에서도 높으신 성직자들이 한껏 기분을 낼 수 있는 거창한 음악들이 판을 치게 되었다. 또한 온통 종교 때문에 싸움질하고 난리를 치는데, 사람들이 조용히 교회 음악에 귀를 기울일 수 있었겠는가? 교회 음악은 갈수록 그 중요성을 잃어갔다.
악기의 소리도 커지고, 악기 편성도 더 거창해졌는가 하면, 음악의 내용도 더 거칠어지고 억세어지고 자극적이 되어갔다. 독자 여러분 중에는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대하는 바로크 음악, 그러니까 바하나 헨델, 비발디 같은 사람들의 음악을 들으면 거칠거나 자극적이기는 커녕 부드럽고 명쾌하지 않나. 하는 의문 말이다. 그렇게 생각되는 이유를 이렇게 생각한다. 우선 바로크 시대 이후에 더욱 요란스럽고 자극적인 음악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그에 비하면 바로크 음악이 부드럽게 들린다는 것, 그리고 아무리 거칠었던 것이라도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처음의 거칠었던 점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로크 시대에 새로 생긴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특이한 음악형태는 오페라였다. 오페라는 그냥 생긴 것이 아니고, `발명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예술들이 시대가 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면서 발전되었는데 비해서, 오페라는 그 때까지 없었던 것을 몇 사람이 새로 만들어냈다는 말이다. 그 `발명`의 경위는 이렇습니다. 이탈리아 중부의 대도시 피렌체에 돈 많은 바르디라는 백작이 있었다.
참고문헌
김용환(2002), 서양음악사100장면(2), 가람기획
권덕원(2007), 음악교육의 기초, 음악과학사
이성삼(1985), 클래식 명곡 대사전, 세광음악 출판사
이헌석(2000), 이럴 땐 이런 음악, 돋을새김
타임 라이프 북스편집부(1997), 바로크 음악, 비발디·헨델, 한국일보 타임 라이프
Hoffer, Charles R, 음악교육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