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

 1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1
 2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2
 3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3
 4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4
 5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5
 6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6
 7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주세페 베르디의 생애

Ⅲ.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Ⅳ.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

Ⅴ. 주세페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1. 제목
2. 의미
3. 작곡자
4. 작사자
5. 구성
6. 초연

Ⅵ.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
1. 베르디
2. 베르디 이후
1) 마스카니(Mascagni, P. 1863∼1945)와 레온카발로(Leoncavallo, R. 1858∼1919)
2) 풋치니(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
3) 20세기에 이르러 말리피에로(Malipiero, R. 1914∼ )·달라핏콜라(Dallapiccola, L. 1904∼ )·카젤라(Casella, A. 1888∼1947)·피젯티(Pizzetti, I. 1880∼1968)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처음부터 고찰 반성의 대상이 되는 문제였다. 그리하여 그의 악극은, 종래의 오페라의 모순이나 결점을 체념적으로 보는 것에 의해 그리고 종래의 오페라를 부정함에 의해 생겨났다. 베르디는 이것에 반하여, 오페라에 있어서 선구자의 업적을 À 潔儲事º 것으로, 자기자신의 출발점으로 하였다. 그리하여 그는 과거에 있어서의 오페라의 결점을 그 당시의 유행에 따라 차차 극복하여 나갔다. 바그너의 혁명적인 태도는 드디어 자기를 위한 극장인 바이로이트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러나 베르디는 결코 바그너와 같은 철학적이고 미학적인 사색에 의한 이론으로부터 출발하지 않고, 그 당시에 있었던 이탈리아의 극장이 상연할 수 있었던 것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테면 청중에게 최선의 것을 제공해 주려고하는 소박한 태도에서 출발한 것이었다. 다시 말하자면, 베르디는 노래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 위에 서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에서 나오는 선율과, 자연적이면서도 뚜렷한 극적 성격을 갖는 음악의 흐름을 만들고 있다. 반주를 위한 관현악에는 어떠한 많은 구실이 주어져도, 마지막에는 사람의 목소리에 종속되고, 그 지배력은 결코 빼앗지 않는다.
참고문헌
김애이(1980) / 베르디의 시대적 배경과 그의 Opera,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선옥 / 오페라를 만나러가자, 도서출판 풀빛
그라우트 /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서양음악사
공석준 / 음악의 발견
찰스․레온하드 외(1992) /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페팃, 이영하옮김(2004) / 오페라의 유혹스티븐, 예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