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

 1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1
 2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2
 3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3
 4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4
 5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5
 6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6
 7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7
 8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8
 9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론]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명품백 선정이유


Ⅱ. 명품백의 구매의사결정과정 분석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대안평가

4. 구매, 구매후 행동



Ⅲ.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2. 정보탐색

대순양은 명품가방을 사기로 결심했지만 그 동안 명품에 대한 관심이 적었던 터라 알고 있는 명품 브랜드라고는 샤넬, 루이비통, 구찌, 에르메스, 프라다 밖에 없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vogue지와 nobless지를 서점에서 찾아보았다. 이 과정을 통해 대순양은 발렌시아가, 콜롬보 등의 그동안 자신이 몰랐던 희소한 명품브랜드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잡지속의 명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백화점 매장들의 위치를 잡지에서 찾아 적어 놓았다.
다음날 대순양은 롯데 백화점 명품관을 찾아가 직접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백화점에 가보니 기존에 알고 있던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의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들 이외에도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이 있었다. 대순양은 각 매장을 돌아다니며 가방의 디자인 실용성 가격 등 다양한 면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하지만 백화점은 입점비 등 여타 부대비용으로 인하여 다른 구매경로로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너무 비쌌다. 대순양은 결국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샤넬 2.55백과 루이비통 스피디 백의 가격과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모아 돌아왔다.
좀 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를 모으고 싶다는 생각에 대순양은 평소 명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친구에게 전화를 해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다. 친구는 신사동 가로수 길 멀티샵에 가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명품가방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주며, 마침 자신도 내일 가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같이 가자고 권유해 왔다. 다음 날 대순양은 친구와 함께 멀티샵을 방문했다. 멀티샵에는 정말 여러 가지 명품 브랜드들이 있었는데 대순양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발렌시아가의 모터백 이었다. 대순양은 점원을 통해 제품의 가격, 실용성 등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집으로 돌아온 대순양은 친구와 TV를 시청했는데, 그때 마침 TV에서는 인기 드라마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