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

 1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1
 2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2
 3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3
 4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4
 5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5
 6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6
 7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7
 8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8
 9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9
 10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10
 11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11
 12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선일금고 경영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기업소개
2.제품특징
3.시장현황
4.성공요인분석
5.경쟁사분석
6.발전방향
7.한 학기를 마치며
본문내용
한국은 60년대만 해도 금고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조차 없었다. 그러다 창업자인 故김용호 회장이 혈혈단신으로 금고를 직접 만들어 보이겠다며 미국으로 떠났고 금고수리공으로 일하며 쌓았던 경험으로 10년 후 한국으로 돌아와 선일금고를 설립하였다. 그러면서 아시아 최초로 내충격, 내화(불에 견디는 능력)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고, 최초로 전자식 버튼 금고를 출시하는 등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품질을 혁신하며 일본금고를 누르고 금고수입국에서 금고수출국으로 바꾸어 놓게 되었다.

2
제품특징



선일금고는 선일금고라는 명칭을 제품명으로 사용해오다가 최근들어 ‘LUCELL’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금고의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디자인 혁신을 일으킨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LUCELL’은 품위 있는 뜻의 ‘LUXURY’와 금고라는 뜻의 ‘CELL’의 합성어이고, 브랜드BI도 심플하고 세련된 폰트를 응용하여 열쇠 이미지를 형상화 시켰다.
선일금고가 타 금고에 비해서 우수한 점이 있다.
먼저 탁월한 내화성능(불에 견디는 능력)이다. 1970년대부터 다양한 화재사건에서 입증 되어 내화금고하면 선일을 떠올릴 만큼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리고 내화성능과 더불어 금고의 기본 기능중 하나인 방도수준(도난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여러나라의 까다로운 인증을 획득하였고, 편리한 디지털락 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락장치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한국의 KS인증은 물론이고, ISO9001, 미국UL인증, 스웨덴 SP인증, 러시아 GOST인증, GOOD DESIGN 인증 등 다양한 품질인증과 1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초로 패턴디자인을 적용하여 집안의 인테리어의 한부분을 담당하는 가구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을 만큼 혁신적인 디자인의 변화를 주었다.
가정용에 적합하게끔 소형금고부터 대형금고까지 구성을 갖춤은 물론이고 빌트인금고까지 만들어내며 다양한 고객 Needs에 대응하고 있다. 또 고객에게 좀더 인지도를 알리기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