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Knowledge in the Head in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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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지식경영] Knowledge in the Head in the World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Knowledge in the Head in the World

• 정밀하지 않은 정보
• 대상 우월 효과
• 단어 우월 효과
• Magic Number 7
• Long-term Memory & Short-term Memory
• Usability

• 결론
• 경영자의 자세
본문내용
• 사람의 행동 : 내적인 지식과 외적인 정보 및 제약들의 결합에 의해 결정
- 과제에 따라 필요한 비율이 변화
- 완전성, 정밀성, 학습의 양과 깊이를 조절 가능


캠릿브지 대학의 연결구과에 따르면, 한 단어 안에서 글자가 어떤 순서로 배되열어 있는가 하것는은 중하요지 않고, 첫째번와 마지막 글자가 올바른 위치에 있것는이 중하요다고 한다. 나머지 글들자은 완전히 엉진창망의 순서로 되어 있지을라도 당신은 아무 문없제이 이것을 읽을 수 있다. 왜하냐면 인간의 두뇌는 모든 글자를 하나 하나 읽것는이 아니라 단어 하나를 전체로 인하식기 때이문다.


• 사용자가 시스템을 얼마나 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의 측면

• 어떤 도구나 물건, 서비스를 사용할 때 Usability가 고려됨
- 최근에는 Web site의 Usability가 큰 이슈

• Usability
- 배우기 쉽고
- 사용하기 쉽고
- 사용하는데 즐거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