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

 1  [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1
 2  [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2
 3  [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3
 4  [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어 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Warm-up activity경매게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선행학습활동내용과 이 수업의 학습목표
II. Warm-up activity: 경매게임
III. 느낀점
IV. 문제점
V. 해결방안
VI. 결론
본문내용
ㅇㅇ: 수업을 할 때 우선 교사가 학생에게 게임규칙을 설명했는데, 속도가 조금 빠른 편이어서 몇몇 학생들이 이해를 못 했다. 그래서 모든 학생들이 잘 이해하도록 게임규칙을 두 번 반복해서 제시하고 난 다음 이 게임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다. 게임 진행 중에 연예인의 외모나 의상 등에 대해 설명할 때 학생들이 단순히 사진 밑에 나와 있는 표현들만 가지고 말하는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다른 표현을 사용해서 설명하도록 했다. 그러나 학생들이 역시 다른 단어를 생각하기가 싫어서 사진 밑에 나와 있는 단어들만 가지고 말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교사들이 원래 바랐던 것과 상당히 달랐다. 그래서 이것에 대해 조금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교사가 게임규칙을 만들 때 누가 제일 많이 구매하고 누가 마지막으로 돈을 제일 많이 갖고 있으면 선물 등을 준다고 하는 규칙이 없어서 관심이 없는 몇몇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않았다. 그래서 이 점에 대해서는 연예인 외에 다른 종류의 것(예를 들어, 자동차나 목걸이 같은 것)도 섞여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IV. 문제점

① 제시된 단어만 사용한다.
② 한번에 높은 가격을 제시해서, 너무 빨리 경매가 끝이 난다.
③ 게임의 승패 여부에 대해서 동기 부여가 부족했다.
④ 소재가 부족해서 흥미를 가지지 않는 학생이 있었다.
⑤ 본 수업 이전 Warm up activity의 성격보다는 복습활동의 성격이 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