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의식] 환경윤리

 1  [윤리의식] 환경윤리-1
 2  [윤리의식] 환경윤리-2
 3  [윤리의식] 환경윤리-3
 4  [윤리의식] 환경윤리-4
 5  [윤리의식] 환경윤리-5
 6  [윤리의식] 환경윤리-6
 7  [윤리의식] 환경윤리-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윤리의식] 환경윤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새집 증후군(Sick House)이란?
2) 새집 증후군의 원인
3) 다음은 2001년도에 아토피아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이다.
4) 새집 증후군의 증상
5) 새집 증후군의 해결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 ‘새집 증후군’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새로 지어진 신축 아파트, 혹은 리모델링을 거친 주택 거주자들에게 나타난다는 이 새 집 증후군(Sick House Syndrome)은 건축자재와 접착제에 남아있는 유해한 화학물질로 인해 두통과 어지러움, 호흡 곤란 등 신체 이상을 느끼는 경우를 일컫는 신종어로 봄을 맞아 새집을 장만한 사람들이 알아두어야 할 기본 상식이 되었다.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새집만은 피하라.'
최근 SBS가 화학물질로 오염된 집안 실내공기로 인한 건강폐해를 고발한 '집이 사람을 공격한다'가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닐슨미디어리서치 조사결과 시청률 20.2%) 실내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새집에 입주한 이후 이유 없이 온몸에 붉은 반점이 나고 비염?아토피성피부염?두드러기?천식?심한 두통 ?기관지염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린다면 '새집증후군'이나 화학물질과민증(MSC?Multiple Chemical Sensitivity)을 의심해 봐야 한다는 것이다.
Ⅱ. 본론
1)새집 증후군(Sick House)이란?
'Sick House'란 집안의 건축자재나 가구, 생활용품에서 나오는 유해 화학물질 농도가 건강을 해칠 정도로 높은 집을 말한다. 이른바 병을 만드는 집이다. 하루의 대부분을 집안에서 보내는 주부와 아이들에게 이런 집은 만성질환을 만드는 환경오염 지대일 수 있다.
'Sick House' 증후군은 신축병으로도 불리는데, 그 증상에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으며, 사람의 체질과 크게 관계 있다. 또한, 알레르기 체질의 사람일수록 증상이 심하며, 스트레스도 관련 있다.
참고문헌
①my.dreamwiz.com/handmsj/health/heha(한국i닷컴헬스라이프) ②www.buyking.com/news(바이킹)
③www.kninterior.com ④cgi.hostbank.net ⑤kin.naver.com ⑥news.naver.com ⑦blog.naver.com(준준이네하우스)
⑧happymessenger.com ⑨www.greentoto.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