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

 1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
 2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2
 3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3
 4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4
 5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5
 6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6
 7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7
 8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8
 9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9
 10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0
 11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1
 12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2
 13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3
 14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노드스트롬’ 기업 소개
2. 노드스트롬의 역사
3. 기업 철학
(1) 기본적 사명 (노드스트롬은 왜 존재하는가?)
(2) 가치관: Nordstrom은 무엇을 믿는가?
4. 전략적 목표
5. CEO의 전략적 방향과 목표
6. 노드스트롬의 핵심 정책
노드스트롬의 의사소통관리역량
1. 판매사원을 가장 중시하는 조직구조

2. 기업문화 차원의 내부승진 정책

3. 미국에서 가장 짧은 직원 복무규정

4. 개인별 고객수첩의 활용

5. 판매사원들에게 판매수수료 지급

6. 매장을 중요시

국내 의사소통관리사례

이랜드의 사례

노드스트롬과 갤러리아 백화점과의 비교

결론


본문내용

4. 개인별 고객수첩의 활용
노드스트롬의 판매사원들은 개인별로 고객수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수첩에는 일별, 주별, 월별 행사표와 페이스세터들의 목표설정을 위한 일일 계획표, 일과표, 전국 노드스톰의 매장의 전화번호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고객이 찾는 특정한 상품이나 치수가 빠졌을 때 다른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노드스트롬 사원들은 자신의 임무가 단지 매장 내에서 고객을 응대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한 것을 어떻게든 구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판매사원들은 이 고객수첩을 잘 활용합니다. 고객의 이름과 주소 및 전화번호, 사이즈와 체형, 메이커 선호도, 좋아하는 색상과 스타일, 이전에 구입한 상품, 고객과 가족의 기념일 등을 적어둡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판매사원은 고객이 좋아할만한 상품이 들어오면 미리 알려줍니다. 또한 상품을 판매한 후 며칠이 지나면 감사의 편지를 보내고, 그것이 마음에 들었는지 또한 사전에 기대 했던 대로 잘 사용되고 있는지 점검합니다. 이렇듯 종업원들에게 중요한 책임을 주게 되어 고객들이 판매사원들을 신뢰할 수 있게 되고 그로인해 업무실적이 향상됨에 따라 종업원들 스스로가 자신의 판매 서비스 능력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을 갖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판매사원들에게 판매수수료 지급
1960년대에 이르러 노드스트롬은 미국 최고의 의류 소매업체로 발돋음 하게 되는데 여기서 전략상의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바로 모든 판매 직원들에게 판매 수수료를 지불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후 시애틀은 모든 주요 백화점과 전문 체인점이 판매 수수료 제도를 도입한 미국 최초의 도시가 되었다.
현재 노드스트롬에서 의류 부문의 표준 수수료는 6.75%이고, 남성화는 8.25%, 여성화는 9~10%, 아동화는 13%이다. 이러한 판매 수수료 제도를 통해 노드스트롬은 판매 사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였고 이러한 동기 부여를 통해 판매 사원 개인은 물론 회사로서도 타 경쟁업체보다 월등한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노드스트롬의 판매 수수료 제도가 단지 사원들에게 동기만을 부여 한다고 해서 우수한 제도인 것은 아니다. 판매 수수료를 통한 경쟁, 동기 창출과 함께 경쟁에 뒤쳐지는 사원들에 대한 지원 제도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사원들이 지배인과 함께 정해놓은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였을 경우, 회사는 수수료와 시간당 비율의 차액만큼 보상해 준다. 그러나 계속하여 목표액을 달성하지 못하는 사원은 매장 지배인들의 특별 지도 대상이 되어 교육 지원을 받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