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1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
 2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2
 3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3
 4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4
 5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5
 6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6
 7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7
 8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8
 9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9
 10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0
 11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1
 12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2
 13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3
 14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4
 15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5
 16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6
 17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7
 18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8
 19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19
 20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Ⅰ. ACE 개 요
1. 들어가기 전에
2. ACE 침대에 대한 이해
가. ACE침대의 기업이념
나. CEO경영철학 및 비전 미션의 구체적인 실천노력
Ⅱ. ACE 과 거
1. ACE 침대의 이미지 변신전략 배경

Ⅲ. ACE 현 재
1. 경쟁분석
가. 외부상황
1) 국내 가구 시장의 현황
2) 국내 침대 시장의 현황
3) 종합적인 침대소비자의 성향분석(ACE vs 시몬스 vs 대진)
나. 내부상황
1) ACE 침대
2) 경쟁자 분석
다. SWOT분석
2. ACE 침대의 현재 마케팅 전략 핵심
가. Positioning Map
나. ACE 침대의 STP
다. Marketing Mix(4P)
라. Marketing 활동 및 결과
마. ACE 침대 AD Analysis
3. ACE 침대 성공 원인 분석

Ⅳ. Ace 미 래
1. ACE 침대의 마스터 플랜
2. ACE 침대 해결해야 할 과제
3. 인터뷰 내용
4. 참고문헌 / 첨부 사진
본문내용
나. 내부상황

2002년 기준으로 약 3천5백억원 상당 규모의 침대 시장에서 1천 5백억원의 매출을 올린 에이스 침대는 국내 침대 시장 점유율이 1위이다. 약 4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시몬스 침대가 그 뒤를 잇고 있고, 몇 년 전만해도 2위였던 대진 침대는 시몬스 침대에게 그 자리를 빼앗겨 3위에 머물러 있다. 시장 점유율이라는 단순하지만 그 어떤 기준보다 절대적이고 비중이 있는 잣대로 판단한다면 국내에서는 에이스 침대의 경쟁상대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그 정도가 더 심한 특히 기업 사회에서는 영원한 일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1) 에이스 침대
에이스 침대의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에이스 침대!"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90년대 초 캠페인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침대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킨 에이스 침대는 지금 현재 침대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에이스 침대는 국내 최초로 생산 및 품질검사 전 과정을 자동화한 기업이다. 그리고 스프링 제조과정에서부터 매트리스 포장과정까지 전 공정을 컴퓨터 시스템으로 제어한다. 또한 국내에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하여, 최첨단 컴퓨맨 시스템을 중심으로 인체의 특성과 수면과의 관계에 대한 각종 연구개발에서부터 소재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측정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침대를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2003년 가을 에이스침대의 침대공학연구소와 표준과학연구원이 공동연구를 통해 출시한 전 등급 매트리스를 출시하였다. 이 침대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의 체형과 취향에 맞춰 스프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침대는 5가지 파워 스프링을 채택해 소비자가 수면패턴과 취향에 맞춰 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에이스 침대는 신소재 개발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에이스 파워스프링, 셀프 몰딩폼, 매직 서포트 등 자체 개발한 소재와 올인원 공법, 미라클 버튼 공법, 핫멜트 공법 등의 각종 신기술 등에 대해 국내와 주요 수출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에이스 침대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79년부터 업계 최초로 사후서비스(AS)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더욱 확충했고 편안한 침대와 편안한 서비스를 모토로 '에이스침대 고객만족 봉사대'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을 사용하다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점에 대해 직접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4년 전부터 '에이스침대 공장 견학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 3~4회 소비자들에게 직접 침대 제조과정과 그곳에서 활기가 넘치게 일하고 있는 에이스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건강하고 신뢰가 있는 침대회사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앞선 기술력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정신으로, 지역에 94년 7월부터 총건축비 5억원을 들여 160여평 규모의 불우 노인을 위한 경로회관을 건설하여 10년 동안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면서 정기적인 무료 건강진단도 실시하고 있다. 또 경기도 이천에도 에이스경로회관을 설립하였다. 또한 마천지역 비행기 추락사고에서 감동적인 인명구조 활동을 벌인 마을 사람들을 위한 마천 숭의관을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에도 보탬이
참고문헌
4. 참고문헌

박인희, 가구산업의 재무적 특성과 경영 효율성 제고에 관한 연구, 단국대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가구산업의 특성에 관한 자료를 참고 했습니다)

권진용, 경쟁우위의 원천과 시장리더 기업의 성공요인 사례연구: 가구산업을 중심으로, 2001,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가구산업의 용도별 분류에 따른 점유율 원 그래프 참고했습니다)

임성훈, 20세기 국내가구산업의 디자인 경향에 관한 연구, 건국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서현선, 가구산업의 현황분석과 개선방향, 홍익대국제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5

에이스 침대 내부 공개 자료

http://www.planup.co.kr- 국내침대시장의 현황과 규모에 관한 시장 조사

http://www.kinds.or.kr - 국내 각종 언론 자료 사이트

http://www.funituredesign.co.kr 대한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 가구디자인과

http://www.kffic.or.kr - 대한가구공업협동조합 중앙회

통계청 홈페이지의 광업, 제조업 통계 산업별 총괄자료

월간 가구저널 2001년 1월호~2004년 4월호 (특히 2004년 1월호 올해 가구시장전망 특집 기사다수참조)


각 전문 가구 업체 홈 페이지( 에이스 / 시몬스 / 대진 침대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