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
 2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2
 3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3
 4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4
 5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5
 6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6
 7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7
 8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8
 9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9
 10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0
 11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1
 12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2
 13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3
 14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4
 15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5
 16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6
 17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7
 18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8
 19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19
 20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2. 주제선정 배경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매력도 분석
(3) SWOT 분석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분석(4P)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Ⅲ. 결론
Ⅳ. 부록
1. 참고 자료
2. 기사 스크랩
3. 회의록
4. 상품믹스표
본문내용
국내 최고 침대 업체로 성장한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라는 광고를 통하여 기존침대를 가구에서 과학으로 인식을 전환하였으며 현재 2013년 국내시장의 약 32%정도의 점유율을 보이며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에이스침대를 Leading Brand로 이끈 차별성을 분석하여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먼저 시장매력도를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외형적 요인으로는 6,300억 원의 현재 큰 시장규모와 성숙기 단계로 시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고, 구조적 요인으로는 잠재적 진입자와 대체재의 위협, 그리고 현재 매트리스 시장 내의 경쟁을 분석하였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웰빙트렌드와 가족 구조의 변화 등 사회문화적 환경, 경제적 성장으로 인한 수면에 대한 관심 증가 등이 있다.
다음으로 SWOT분석을 해 본 결과, 에이스 침대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등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으나 여러 부문에의 지출로 인해 고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고, 침대가 고관여 구매 상품이 되어 구매회전율이 장기화 되었다는 약점이 있다. 기회요인으로는 서구화된 생활문화로 인해 침대가 필수품이라는 인식과 1인 가구와 같은 솔로이코노미 현상의 발생으로 인한 수요가 있지만 현재 침대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침대의 낮은 교체수요가 큰 위협요인으로 작용한다.
STP분석으로는, 세분화 단계에서 고객 행동변수에 따른 세분시장을 확인하고 고객 특성변수에 따라 전반적 특성을 파악하였다. 그 결과, 연령대별로 다섯 개의 세분시장으로 나누어 각 시장의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을 분석해 본 결과, 타겟시장으로 신혼부부로 정하였다. 고객 중심의 포지셔닝에서는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침대의 기능성을 강조하여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에 성공하였다.
마지막으로4P 분석에서는 Product부분에서 매트리스에 적용된 첨단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제품을 정리하고 Price부분은 매트리스를 세 가지의 제품군 아래 차이가 나는 가격대로 책정하는 방법에서 오는 효과를 서술했다. Place부분에서는 크게 둘로 나눠 온라인매장과 오프라인매장으로 조사하였고 현재 에이스침대의 유통형태를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Promotion부분에서는 그룹 ‘소녀시대’를 모델로 정하면서 다양한 타겟층까지 유도하는 시도를 사용한 광고와 각종 사회공익활동, 후원활동, 이벤트의 PR, 판매촉진과 인적 판매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 결과, 기술력에 대한 연구나 마케팅보다는 이제는 침대라는 가구의 활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최근 경기불황 탓에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침대 렌탈사업에 나서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실정을 반영해 렌탈사업에 대한 시행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