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

 1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1
 2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2
 3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3
 4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4
 5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5
 6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6
 7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7
 8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8
 9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9
 10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10
 11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미샤와 SK2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 사례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마케팅 믹스 (4P)
2. STP 전략
3. SK2 마케팅 분석
4. MISSHA 마케팅 분석
본문내용
기업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그 중 마케팅 믹스와 STP전략이 있다. 각 전략의 구체적 의미와 실제 기업이 마케팅 목표에 적용한 사례를 조사해 보았다.

1. 마케팅 믹스 (4P)
마케팅 믹스(4P) 전략이란 기업이 타겟 시장에서 마케팅 목표를 추구하는데 사용하는 도구의 집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어떤 상품(product)을 어떤 가격(price)에 어떠한유통(place)을 통해 목표세분시장 소비자들의 구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촉진(promotion) 할 것인가에 대한 기업의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a) 제품 믹스(product mix)
제품이란 물질적인 재화뿐만 아니라 서비스, 사람, 아이디어 등이 포함된 포괄적인 개념이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강력한 요인이 되는 것이 상표(brand)라고 할 수 있다. 상표는 다른 경쟁자들의 제품과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명칭, 말, 기호, 상징, 디자인의 결합을 말한다. 그러므로 제품믹스에 있어서 상표는 굉장히 중요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제품믹스는 상품의 종류, 품질, 디자인, 특징, 브랜드 네임, 포장, 크기, 규격, 서비스, 품질보증 등을 고려하여 설정해야 한다.
제품믹스란 소비자의 욕구 또는 경쟁자의 활동 등 마케팅 환경요인의 변화에 대응하여 한 기업이 시장에 제공하는 모든 제품의 배합이다. 즉 제품계열(product line)과 제품품목(product item)의 집합을 말하는데 제품계열은 기능, 고객, 유통경로, 가격범위 등이 유사한 제품품목의 집단이다. 예를 들면 TV계열, 냉장고계열…이다. 제품품목은 규격, 가격, 속성이 다른 하나하나의 제품단위로 김치냉장고, 일반 냉장고처럼 각각의 품목을 의미한다.
제품믹스의 확대와 축소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제품을 시장에 제공해야 한다. 제품믹스의 확대는 제품의 다양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수익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정책이고 제품믹스의 축소는 제품계열 수와 제품계열 내의 제품항목수를 감소시키는 정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