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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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개 요
객체 지향 패러다임 및 개념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관리
객체 지향 개발 프로세스
객체 지향 기법의 세대별 분류
UML
본문내용
객체 지향 개념

실세계의 객체인 의자를 예로 생각해 보자. 의자는 우리가 가구라 부르는 객체들의 큰 클래스(Class)에 속해 있는 멤버이다.(혹은 인스턴스(Instance))

모든 가구는 가능한 많은 속성 중에 가격, 크기, 무게, 위치, 색상 등을 갖고 있다. 이들 속성은 우리가 책상이나 의자, 소파나 옷장에 대해서도 적용된다.왜냐하면 의자는 가구클래스의 멤버이기 때문에 의자는 그 가구 클래스에서 정의된 모든 속성을 상속(Inherit)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