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

 1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1
 2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2
 3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3
 4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4
 5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5
 6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6
 7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영국시] Dylan Thomas딜런 토마스의 삶과 작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Dylan Thomas
2.The Force That Through the Green Fuse Drives the Flower
3.Poem in October
4.[참고 및 인용 문헌]
본문내용
Dylan Marlais Thomas, 켈트 신화적 전통이 강한 웨일스 지방에 있는 항구도시에서 태어났으며 중학교 영어교사의 아들로 여덟 살 무렵부터 시를 쓰기 시작한 조숙한 꼬마 시인이었다. 부친이 근무하는 중학교에 다니던 시절부터 학교문예지에 시와 평론을 기고했으며 중학교 졸업 후에는 지방 신문기자로 일한 경험도 있다. 그러나 중학교까지가 그가 받은 정규 교육의 전부였다. 어쩌면 이는 그의 시가 Auden, Spenser 등과 달리anti-intelligent적 성향을 지니고 있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1934년 첫 출간 시집“18 Poems”(18편의 시)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으며 영국 시단에 새롭고 인상적인 목소리로 인식되었다. 그는 섹스, 죽음, 쇠퇴, 자연현상 등을 주제로 한 그의 시는 노골적으로 감정적 충격을 주고 소리와 운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원시주의를 추구하고 성적표현과 성서적 내용사이에 긴장을 준다. 이어 시집“Twenty-Five Poems (25편의 시)”(1936),“The Map of Love(사랑의 지도)”(1939),“Deaths and Entrances(죽음과 입구)”(1946)를 내어 1930년대를 대표하는 시인이 되었다. 그의 미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는 미국 포크송의 대부 밥 딜런(Bob Dylan)이 그의 예명을 그에게서 따왔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1930년대를 대표하는 시인이 된 그는 음주와 기행, 그리고 충격적인 이미지가 이어지는 그 시의 인상이 겹쳐져 일종의 전설적 인물이 되기도 했다. 2차세계대전후에 여러 차례 미국으로 강연과 시낭송 여행을 떠나며 그의 인기는 더 높아졌으나 궁핍한 생활에서는 벗어날 수 없었다. BBC 방송국에 시나리오를 쓰는 등 생계를 유지하려 노력하기도 했으나 끝내 생활고는 벗어날 수 없었고 1945년 제 4차 미국 시 낭송 여행 중 음주와 과로로 39세의 나이에 뉴욕에서 객사했다.
참고문헌
홍성철, 『딜런 토마스의 시』전남 : 전남대학교, 2007.
최병한. 『딜란 토마스 시에 나타난 탄생과 죽음』울산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이세규. 『Dylan Thomas 의 종교적 상상력』서울 : 고려대학교, 1981.
조동현. 『현대 영시의 이해』서울 : 시간의 물레, 2002
이창배. 『二十世紀 英美詩의 理解』서울 : 민음사, 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