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가상과증강현실_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 콘텐츠를 자유롭게 기획하기
[인터넷과정보사회 공통] 문제1) 다음 4차 산업 혁명의 대표 기술 중 2가지를 선택하고 기술의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증강현실] 증강현실의 특징과 사례
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하시오.
[멀티미디어개론]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조사와 발전방향, 증강현실(AR) 에 대한 조사와 발전방향, 가상현실(VR) 에 대한 조사와 발전방향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과 증강현실, 가상현실에 대하여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
소개글
[MIS] 증강현실 활용 사례와 발전 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증강현실은 무엇일까?
- 개념 및 역사
2. 구현 기술
3. 증강현실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
OVJET, SEKAI CAMERA, MobiReader Biz+, I bugs
- Smart Mirror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현실 세계의 영상과 가상 세계의 영상에 대해 오차를 최소화시켜
매끄럽게 실시간으로 혼합,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몰입감과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Ronald T. Azuma (1997)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 가상현실 : 실 세계를 모델로 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 생성한 가상공간
▪ 증강현실 : 실 세계의 공간에 컴퓨터에서 생성한 가상의 공간을 정합시킨 것
▪ 1997년 Steve Feiner
모바일 증강현실 시스템 Wearable Touring Machine 개발
▪ 2001년 Josep Newman
PDA기반 무선 증강현실 시스템 BatPortal 개발
▪ 2007년 Human Interface Technology Lab
모바일폰 기반 증강현실 광고 서비스 개발
참고문헌
스마트 폰 기반 모바일 증강현실의 동향과 발전 전망
Trends Research and Development View of Mobile AR
based on Smart Phone
김철기, 부산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