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전자정부

 1  캐나다 전자정부-1
 2  캐나다 전자정부-2
 3  캐나다 전자정부-3
 4  캐나다 전자정부-4
 5  캐나다 전자정부-5
 6  캐나다 전자정부-6
 7  캐나다 전자정부-7
 8  캐나다 전자정부-8
 9  캐나다 전자정부-9
 10  캐나다 전자정부-10
 11  캐나다 전자정부-11
 12  캐나다 전자정부-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캐나다 전자정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캐나다의 전자정부
1. 개요
2. 전자정부 포털사이트
3. 추진 정책 및 주요사업
4. 시사점

Ⅲ. 우리나라 전자정부와 캐나다 전자정부 비교

Ⅳ.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캐나다의 전자정부

1. 개요

(1) 정보화 정책의 목적 및 기본방향
캐나다 정부는 정보화 시대에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을 위해 정보고속도로의 구축을 중심으로 1994년부터 정보화를 추진하고 있다. 정보화의 목적은 정보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고용창출 도모 캐나다의 주권과 문화적 정체성 고양 합리적인 가격 하에서 일반인들의 이용 가능성 확보이다. 이러한 거시적인 목적을 가지고 정보고속도로자문위원회(IHAC)는 정보 고속도로를 추진 해왔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상호 연계되고 상호 운용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 민간분야와 공공분야의 협조체제 확립 사생활보호와 네트워크의 보안유지 및 강화 설비, 서비스, 제품생산의 제공에 있어서의 경쟁 평생교육적인 성격이라는 5대 원칙을 세웠다. 이처럼 캐나다의 정보화 추진정책은 정보고속도로의 구축을 중심으로 보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지식사회를 건설하는 합리적인 전략을 펴고 있다.
(2) 주요 추진 기구
산업성(Industry Canada), 정보고속도로자문위원회(IHAC), CANARIE등이 있다. 산업성과 IHAC는 1994년 이후 기본방향과 추진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추진은 1993년에 설립된 CANARIE가 주도하고 있다.
① IHAC(Information Highway Advisory Council)
1994년에 설립되어 29명의 위원이 있으며 통신, 문화 및 정보산업, 연구소, 예술, 교육기관, 소비자 및 노동자 단체들의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위원회에서는 매년 보고서를 통해 정책을 제시하고 있다.
② CANARIE(Canadian Network for the Advancement of Research, Industry and Education)
캐나다의 인터넷 기반구조를 고도화하고 응용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1998년 에는 캐나다 네트워크 연결전략으로 “Connecting Canadian”을 발표한 바 있다.

참고문헌

▶ 자료참고
- NIA, 2009 국가정보화백서, 2009
- Government On-line(Public Works and Government Services Canada, 2005
- Canda News Centre, 2011.8.4 ; Government Technology, 2011.8.5
- http://cafe.naver.com/itpride
- http://cafe.naver.com/zxcv119.cafe
- 행정안전부 http://www.mopas.g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