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기구 방문

 1  기아대책 기구 방문-1
 2  기아대책 기구 방문-2
 3  기아대책 기구 방문-3
 4  기아대책 기구 방문-4
 5  기아대책 기구 방문-5
 6  기아대책 기구 방문-6
 7  기아대책 기구 방문-7
 8  기아대책 기구 방문-8
 9  기아대책 기구 방문-9
 10  기아대책 기구 방문-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아대책 기구 방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아대책 기구 방문 선정
2. 기관의 물리적 환경
3. 연혁
4. 목적
5. 조직 및 인력 구조
6. 사업내용 및 프로그램
7. 재정
8. 문제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1. 기아대책 기구 방문 선정

우리 조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전 세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는 빈곤의 문제라는 데에 모두 동의했다. 따라서 기아문제의 해결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 및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아대책 기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기아대책기구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기아대책 기구를 방문하여 기아대책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목적과 방법을 통해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기아대책기구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2조는 기아대책 기구를 방문하여 기아의 문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어떠한 목적과 방법을 통해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2. 기관의 물리적 환경

기아대책은 국내에 총 2개의 건물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는 본 건물로서의 역할을 하고 다른 하나는 미션 홀이라고 불리며 기아대책에서 진행하는 5가지 사업 중 3가지를 미션 홀에서 추진한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등촌역에서 5분정도 걸어 들어가면 건물이 보인다. 거리가 먼 것은 아니나 아파트 사이에 가려져 있고 비교적 좁은 샛길을 따라 들어가야 비로소 건물이 보이므로 입지 상으로 좋은 위치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건물자체의 외관은 매우 세련되었다. 먼저 깔끔한 5층 건물을 기아대책본부로 사용하고 있다. 로고가 잘 보이게 건물 위쪽에 붙어있으며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회색의 건물이다. 1층은 ‘행복나눔가게’ 와 카페가 있고 2층에서부터 4층까지 사무실로 사용하며 4층의 일부는 외부인들을 위한 설명이나 강연을 위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다. 2,3층의 사무실은 밝은 벽색과 부서별로 잘 정리된 배치로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연관성이 있는 부서별로 잘 엮어 놓아서 (예: 홍보부 - 디자인부) 기관 내 직원들의 동선이 효율적으로 고려되었다고 예상할 수 있었다. 카페와 휴게실 등의 충분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있었고 본 건물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도 원하는 곳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도록 층마다 역할이 있었다.

3. 연혁

기관의 역사 - 육적ㆍ영적 굶주림을 온 세상에 알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사역자를 파송하며 긴급 구호활동과 지속적인 개발사역에 목적을 두고 1989년 설립되었다. 국제연합(UN)이 공인하는 국제구호단체로, 1971년 설립된 국제기아대책기구의 협력단체이다.
1990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을 허가받았고, 그해 12월 아시아와 아프리카 7개국에서 해외선교ㆍ구호활동을, 다음해부터 국내에서 선교와 구호활동을 시작하였다. 1992년 제1회 기아봉사단을 우간다로 파송한 이래 해외와 국내 기아 현장을 방문하여 구호품 전달, 의료 구호팀 파견, 무료 급식소 운영, 결식아동 지원, 영세 복지시설 지원, 병원 지원, 난민 돕기 등을 하고 있다.
1998년 사회복지법인 '섬기는 사람들'을 설립하였고, 1999년 상설 바자사업인 '3S 생명창고'를 개설하였다. 2000년 재단법인 국제개발원을 설립하였으며, 그해 6월 국제기아대책기구 국제이사회를 한국에서 개최하였다. 2002년 북한에 분유보내기 운동을 시작하였고, 2003년 전문인 선교를 위한 기아봉사단 훈련을 실시하였다.
2004년 현재 경기ㆍ원주ㆍ대전ㆍ대구ㆍ포항ㆍ경주ㆍ군산ㆍ광주ㆍ울산ㆍ서부 경남ㆍ부산 등 전국에 11개 지회가 있고, 본부는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267-23에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