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

 1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
 2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2
 3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3
 4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4
 5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5
 6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6
 7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7
 8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8
 9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9
 10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0
 11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1
 12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2
 13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3
 14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4
 15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5
 16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6
 17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7
 18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8
 19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19
 20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신화와 콘텐츠] 메두사(영화와 서커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콘텐츠 소개
Ⅱ. 벤치마킹 사례
ⅰ. 외모지상주의를 표현한 사례
ⅱ. 메두사가 등장한 콘텐츠
ⅲ. 메두사 등장 콘텐츠 리뷰
ⅳ. 서커스 벤치마킹
Ⅲ. 영화
ⅰ. 시놉시스
ⅱ. 등장인물 소개
ⅲ. 줄거리 식 에피소드
Ⅳ. 서커스
ⅰ. 예시
ⅱ. 내용 설명
ⅲ. 무대 장치, 의상, 배경음악
Ⅴ. 타겟
Ⅵ. SWOT분석
본문내용

신화의 원형을 spin-off 하여 캐릭터의 선과 악의 특성을 바꿔서 영화로 제작한 후 그 영화가 흥행한다는 가정하에 OSMU를 통해 서커스를 제작하는 것을 기획하였다. 하지만 서커스라는 무대 공연을 기획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선별에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요소가 있다. 그것을 살펴보면,
첫째, 대중에게 생소한 캐릭터를 서커스에 도입하면 흥행을 보장하기 어렵다는 측면에서 대중성이 있어야 한다.
둘째, 캐릭터를 spin-off를 했을 때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캐릭터의 개성이 뚜렷해야 한다.
셋째, 제작자의 메시지가 잘 전달 될 수 있는 캐릭터여야 한다.
이런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합한 캐릭터 중 하나로 “메두사”를 선택했다.
우선, 영화는 메두사 신화 원형을 spin-off 하여 외모지상주의라는 현시대의 현상에 투영해 봄으로써 외모지상주의가 단순한 사회현상이 아니라 어쩌면 인간의 욕망에 따른 美의 기준이 오랜 시간 축적되어 온 결과라는 것을 밝혀내고, 그것의 본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여기서 말하는 해결책이란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신감에 있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서커스는 메두사가 여성으로서 겪는 고통을 극화시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화려한 기술 위주인 중국식 서커스가 아니라 서커스 ‘레인’처럼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면서 관중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서커스를 벤치마킹 삼았다고 볼 수 있다.




Ⅱ. 벤치마킹 사례
ⅰ. 외모지상주의를 표현한 사례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미녀는 괴로워 (670만 한국영화 관객수 역대 8위)
-미쓰 홍당무
-페넬로피
-너티 프로페서
(뚱뚱한 대학교수였던 셔먼은 새로 부임한 어여쁜 칼라에게 반해 데이트 신청을 한다. 데이트를 하는데 클럽에서 고약한 개그맨들에게 조롱을 당하게 되어, 햄스터들에게 실험하던 연구약을 먹고 극적인 다이어트에 성공하지만, 부작용으로 원래의 따뜻함과 포용심을 잃고, 괴팍한 성격으로 변하게 된다. 갑작스런 셔먼의 변화에 칼라는 당황스러워하고 셔먼은 원래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애쓴다. 행복이란 체중에 달린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자신에게서 찾아야 한다는 말을 남기고. 결국 칼라는 비록 자기 체중의 몇 배가 되는 따뜻한 셔먼에게로 돌아오게 된다. )
-러브 온 다이어트
(뮤직 슈퍼스타인 타카노와 사귀던 미니는 타카노가 유학을 떠나자 외로움 때문인지 공허함 때문인지 막 먹기 시작해서 300파운드가 넘는 뚱보가 되어버린다. 성공해서 돌아온 남자친구가 변해버린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자 좌절한 미니는 우연히 만난 뚱보 남자 비기에게 얹혀 살게 되고, 미니의 사연을 알게 된 비기는 미니의 다이어트를 도와주게 된다. 그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미니는 타카노와 다시 재결합을 하는데, 줄어든 몸과 달리 미니의 마음속엔 어느샌가 타카노보단 비기를 향한 마음이 커져버렸다.)
-죽어야 사는 여자 (제 65회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
(젊음의 묘약을 먹고 아름다움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싶어하는 여자들과 그리고 그녀들이 좋아한 배들린 박사의 이야기. 영원히 산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영화이다.)
-핸섬 수트
(입으면 멋진 사람으로 변하는 옷! 이라는 발상이 재미있는 영화이다. 우리는 못생긴 사람에 대한 편견만큼 예쁜 사람에 대한 편견도 갖고 있는데, 사랑은 외모로 인한 편견과 선입관이 아니라 마음과 마음으로 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 영화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