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의 성장전략

 1  카페베네의 성장전략-1
 2  카페베네의 성장전략-2
 3  카페베네의 성장전략-3
 4  카페베네의 성장전략-4
 5  카페베네의 성장전략-5
 6  카페베네의 성장전략-6
 7  카페베네의 성장전략-7
 8  카페베네의 성장전략-8
 9  카페베네의 성장전략-9
 10  카페베네의 성장전략-10
 11  카페베네의 성장전략-11
 12  카페베네의 성장전략-12
 13  카페베네의 성장전략-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카페베네의 성장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카페베네 기업 소개
Ⅱ. 외부환경분석
Ⅲ. 내부환경분석
Ⅳ. 차별화전략
Ⅴ. SWOT분석
Ⅵ. 기업 다각화 및 BCG 매트릭스

본문내용
Ⅰ. 카페베네 기업 소개

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17세기 중반 이후 유럽의 지식인과 예술가들의 지적 교류장소인 카페와 같이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어진 브랜드이다. 2008년 직영매장 1호점을 오픈하여 현재 전국 매장 수 1위라는 성과를 얻고 있으며 해외 뉴욕 1호점, 베이징 2호점을 여는 등 글로벌 시장에 까지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카페베네의 MISSION은 프리미엄 커피브랜드로 역할분담과 카페문화의 정착을 위해 각종 문화사업의 참여, 세계 커피농가 돕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VISION은 대한민국 최초의 유럽풍 카페 브랜드로 가맹점과 고객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고 VALUES는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신뢰, 사회에 대한 봉사, 사회에 대한 책임감 사업에 대한 열정을 회사의 가치로 생각하는 것이다.

✯ 카페베네의 BI
카페베네의 BI는 추상적인 커피열매 형태와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글씨체를 사용해서 자유분방하고 예술적인 유럽 카페의 이미지를 형상화해 표현했다. 특히 BENE의 B위에 이미지는 고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 커피나무, 연인들이 사랑을 나누는 장면 등 상상 속에서 그려진 모습들을 형상화 하고 있다.

Ⅱ. 외부환경분석

1. 과업환경

① 산업 환경
국내의 커피산업을 분석해보면 커피 시장 규모는 매년 엄청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에 있는 커피매장 수만 1만 3천여 개로 알려져 있고, 사상처음으로 우리나라에서 1만 5천여 개의 매장을 바라볼 정도로 커피의 선진화, 대중화가 되고 있다. 이 추세에 맞춰 맥도날드나 던킨도너츠, 버거킹과 같은 커피 전문점 이외의 브랜드에서도 커피 음료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많이 시도해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커피전문점 이외에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스턴트커피에 대한 수요 또한 늘어남에 따라 고급원두를 바탕으로 한 인스턴트커피와 캡슐을 이용한 커피포트 등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② 원자재 환경
카페베네는 질 좋은 생두를 확보하기 위해서 커피원산지의 생산 단계에서부터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원두를 브라질 내 단일 커피농장으로 최대 규모를 가진 IPANEMA 농장과 계약을 맺고, 농장 하나를 분양 받아 해당 농장에서 생산된 커피를 사용하고 있다. 이 농장 1체재로 앞으로 발생할 전 세계의 생두 확보 전쟁에서 카페베네는 우위를 득함으로써 고객에게 품질 좋은 원두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