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

 1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1
 2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2
 3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3
 4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4
 5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5
 6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6
 7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7
 8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피아노][작곡가][피아노 협주곡]피아노의 개념,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조율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피아노의 개념

Ⅲ. 독일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a단조 작품 54
1. 제 1악장(Allegro affettuoso a단조 4/4박자)
2. 제 2악장(Andante grazioso F장조 2/4박자)
3. 제 3악장(Allegro vivace A장조 3/4박자)

Ⅳ. 오스트리아 작곡가 프란츠 슈베르트의 피아노 트리오 1번 B♭장조 op.99
1. 제 1악장
2. 제 2악장
3. 제 3악장

Ⅴ. 체코 작곡가 얀 루디슬라브 듀섹의 피아노 소나타 Op. 44 고별

Ⅵ. 피아노 조율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고전음악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감상하기 위해서는 한 시대가 추구하는 음악적 이상, 그 이상이 음 현상을 통해 구체화 되는 방식, 음악가 개개인이 지닌 특성이 음악 양식적 배경의 틀 안에서 표출되어 나가는 경로 등등에 대한 이해가 음악을 듣는 가운데 청취자의 음악적 감수성 안에서 통합되는 과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된다고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중심선율을 기억 할 수 있는 음악적 청취력과 음조직의 전후 관계를 파악하여 하나의 유기체적 구조물로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만 한다. 어떻게 이런 능력이 생길 수 있을까? 아마도 이 같은 능력은 어느 정도의 훈련과 노력을 요구하는 것 같다. 그 뿐 아니라 고전음악을 제대로 알아듣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인내심과 집중력이 필수불가결한 요건이 돼야 하는 것 같다.




≪ … 중 략 … ≫




Ⅱ. 피아노의 개념

피아노는 1709년 이탈리아의 크리스토포리에 의해 발명된 악기로써 현의 강력한 장력을 활용하여 해머로서 이를 두들겨 소리를 내기 때문에 음의 강약의 폭이 크며 터치에 따라 음악적인 표현이 풍부한 악기이다. 피아노는 피아노포르테(piano forte)의 약자로써 일반적으로 연주용으로 사용되는 그랜드 피아노(G.P)와 가정용으로 사용되는 업라이트피아노(U.P)로 나누어지며 풍부한 음량에 여운이 길고 셈과 여림의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음에 여러 가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만능 악기이다.

피아노는 목재 및 펠트 등의 천연소재로 제작되며 600여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온도 및 습도에 민감한 반응을 갖고 있다.
참고문헌
* 강만희,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가단조(작품 54)의 역사적 배경, 작곡 및 초판본 출판역사, 낭만음악사, 1995
* 백리전, 시각 장애자 의 새로운 직종 피아노 조율사, 한국장애인재활협회, 1983
* 이승경, Jan Ludislav Dussek의 피아노 소나타 연구 : Op.44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1999
* 이슬비, 현대 피아노 작품에 대한 지도방안 연구, 연세대학교, 2011
* 유재민, 피아노의 구조적 특성과 평균율 조율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2011
* 정영희, Schubert Piano trio B^b^장조 Op.99(D.898)에 관한 분석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8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