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

 1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1
 2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2
 3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3
 4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4
 5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5
 6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6
 7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7
 8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배우][배우 가치][배우 전망][모방][공연놀이][연출가][디자이너][이미지 연극 사례]배우의 가치, 배우의 전망, 배우와 모방, 배우와 공연놀이, 배우와 연출가, 배우와 디자이너,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배우의 가치

Ⅲ. 배우의 전망

Ⅳ. 배우와 모방

Ⅴ. 배우와 공연놀이

Ⅵ. 배우와 연출가

Ⅶ. 배우와 디자이너

Ⅷ. 배우와 이미지 연극 사례
1. 사랑만들기 - 스웨덴
2. 가족 - 포르투갈
3. 이민자 - 스웨덴
4. 노인들 - 스웨덴
5. 실직 - 프랑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연극배우는 무대에서 바로 연극을 시작하기도 하지만 정식 연극훈련이나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극단의 단원으로 입문해 연기지도를 받은 후 무대에 서기도 하고 대학에서 연극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혹은 연극반 활동, 연극제 참가경험을 살려 극단에 입단하여 배우로 활동한다. 공연할 작품이 선정되면 극단에서 공개오디션을 거쳐 해당 배역을 맡을 배우를 선발하기도 한다. 영화배우는 다른 장르에서의 연기경험을 인정받아 캐스팅되는 방법과 신인배우 공개모집을 통해 오디션을 거쳐 데뷔하는 방법이 있다. 연기지도학원에서 훈련을 받거나 대학에서 영화관련학과를 전공하고 단편영화에 출연하여 경험을 쌓아 입문하기도 한다. 하지만 배우에게 있어 학력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무엇보다 연기에 대한 열정과 배역에 대한 완벽한 소화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연기력을 인정받으면 대학이나 공연예술단체에서 연기지도를 하기도 한다. 또 자신의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과 독창적 예술성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만의 목표를 향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성실성이 절대 필요하다. 연극연출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의 연극관련학과에서 연극연출을 전공한 후 극단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학에서는 연극전반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바탕으로 희곡선택, 작품분석, 극중성격분석, 장면분할, 연기지도, 동작선설정, 무대장치, 리허설과정 지도 등 제작전반을 실습하면서 연출가로서 필요한 자질을 습득한다. 또는 극단에 가입하거나 극단에서 조연출 수업을 통해 연출가로 진출할 수도 있고 재능과 자본이 있으면 자신이 직접 극단을 창단하여 연출을 맡는 경우도 있다. 영화감독이 되기 위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조감독으로 5년~10년간의 연출수업을 받은 후 감독이 되는 것이다. 그밖에 대학에서 영화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단편영화제 공모에 당선되어 입문할 수도 있으며 독립영화(단편영화)를 통해 제작실습을 한 감독이 극영화감독으로 입문하기도 한다. 요즘은 해외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오는 사람도 상당수 있다. 또는 드물게는 영화기획자, 시나리오작가, 배우 등이 감독으로 등단하는 경우도 있다. 연극과 영화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에 연출가 및 감독은 음악, 무용, 문학 등 다방면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고루 필요하다.
참고문헌
* 게오르그 짐멜 저, 신소영 역(2010), 배우의 철학, 연극과인간
* 사단법인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2012), 대한민국 배우도감, 웅진리빙하우스
* 양동탁(2009), '배우의 존재감'의 결정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예술종합학교
* 안재범(2010), 배우의 심리·신체적 억압의 요인과 극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장제혁(2010), 배우훈련 방법론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 홍해성(2005), 무대예술과 배우, 향토문학연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