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

 1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1
 2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2
 3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3
 4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4
 5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5
 6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6
 7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7
 8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8
 9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9
 10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놀이문화][놀이][문화][다양성]놀이문화의 필요성, 놀이문화의 다양성, 놀이문화와 놀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놀이문화의 필요성

Ⅲ. 놀이문화의 다양성

Ⅳ. 놀이문화와 놀이
1. 놀이는 몸의 균형을 이루게 한다
2. 놀이는 마음의 안정과 균형을 가져다 준다
3. 놀이는 문화의 시작과 발전에 기초가 된다
4. 놀이는 교육적 의미를 가진다

Ⅴ. 놀이문화와 놀이체험학습
1. 통일 교과학습에 대한 거리감 최소화
2. 북한놀이 문화와 우리의 전통놀이 문화의 차이점이 없다는 점을 인식

Ⅵ. 놀이문화와 디즈니(Disney)

Ⅶ. 놀이문화와 북한놀이문화

Ⅷ. 향후 놀이문화의 대책 방안
1. 가상공간의 의미
2. 연애를 통한 관계맺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놀이는 혼자 하기보다는 타인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진다. 생후 1년이 지나면 다른 아동 즉 또래와의 관계가 아동의 행동양식이나 태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Parten(1932)이란 학자는 아동의 놀이를 다음의 여섯 범주로 사회적 관계 면에서 나누고 있다. 첫째, 몰입되지 않는 행동(unoccupied behavior)으로 아동은 순간적으로 무엇인가를 쳐다보거나, 물건을 만지고 빨거나 쳐다보고, 어른을 따라다니고, 자신의 신체를 가지고 노는 일과 무작위적인 행동에 몰두한다.
둘째, 방관자(onlooker)면은 아동은 옆에 비켜서서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가끔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거나 활동 등에 관심을 보이지만, 실제로 놀이에 참여하지는 않는다.
셋째, 혼자서 독립적으로 노는 것(solitary independent play). 아동은 가까이 있는 아동들과 상관없이 장난감을 가지고 혼자 논다. 그리고 다른 아동들과 가까워지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 24~30개월 사이에 주로 나타난다.
참고문헌
○ 권순호(2000), 초등학생의 놀이문화와 여가선용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 류재국(1999), 각종 조직 활동과 놀이문화의 인간관계 연구, 경상대학교
○ 박종일(2005), 새로운 놀이문화 패러다임 게임문화거리 조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 양아랑 외 1명(2008), 우리나라 놀이 문화가 대학생 패션에 미친 영향, 복식문화학회
○ 이중구(1997), 한국적 놀이문화 공간의 개념모형 설정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 정소연(2008), 놀이문화로서 테마파크 콘텐츠 분석 및 아동의 인식, 숙명여자대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